사진=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사진=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GS25는 KBS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첫 우승한 장민호의 레시피로 만든 ‘꾸덕명란크림우동’이 히트 상품으로 등극했다고 6일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15일 편스토랑 27회에서 인기 트로트 가수 장민호가 자신만의 요리 레시피로 우승한 메뉴 ‘편스)장민호꾸덕명란크림우동’을 선보였다. 해당 상품은 명란과 감자가 주재료다. 크림 맛에 명란과 날치알이 씹히는 식감이 호평 받았다. 가격은 4900원이다.

장민호 인기에 판매율도 고공행진했다. GS25는 장민호 인기를 감안해 이전 편스토랑 우승 상품의 출시 초기 대비 재고를 약 3배 이상으로 준비했다. 이는 예상보다 빨리 1주일만에 소진되어 부득이 3일간 발주 중단까지 했다는 후문이다.

GS25에서 판매하는 '혜자로운우동 바삭킹튀김우동'(왼쪽)과 '편스토랑 장민호의 꾸덕명란 크림우동' 상품 이미지. 사진=GS25
GS25에서 판매하는 '혜자로운우동 바삭킹튀김우동'(왼쪽)과 '편스토랑 장민호의 꾸덕명란 크림우동' 상품 이미지. 사진=GS25

재발주 개시 이후에도 주문량은 지속 신장했다. 지난 2월 매출 기준 ‘편스)장민호꾸덕명란크림우동’은 냉장면 카테고리 1위와 동시에 편스토랑 전체 상품 중 매출 1위에 올랐다. GS25는 냉장면 인기에 오는 7일 ‘혜자로운)바삭킹튀김우동’도 출시할 예정이다.

GS25는 2022년 5월 편스토랑과 손잡고 관련 상품을 현재까지 33종의 상품을 출시했다. 현재까지 누적 매출액은 약 530억원을 넘어섰다. GS25는 핵심 콘텐츠 상품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민재 냉장냉동팀 담당 MD는 “GS25가 인기 예능프로그램 편스토랑과 협업을 통해 출시 하는 상품이 연일 화제를 불러 일으키며,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고객분들이 상품을 만나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영상에서 본 품질과 맛을 100% 재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