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지난 2월 26일부터 29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MWC24에 참가하여 대단히 성공적으로 전시를 마쳤다고 3일 밝혔다.

MWC24 기간 동안 SK텔레콤의 전시관은 AI를 기반으로 한 첨단 기술을 체험하고자 하는 관람객들로 붐볐으며, 총 7만 여명의 방문객을 유치하여 큰 관심을 끌었다는 설명이다. 나아가 80여 개의 글로벌 매체가 GTAA, AIDC 및 UAM에 관심을 기울이며 취재를 진행했다.

SK텔레콤은 MWC24의 주요 참가기업들이 모여 있는 MWC 주 전시장 피라 그란 비아(Fira Gran Via) 3홀에 전시관을 마련하고, 통신사 특화 LLM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적용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글로벌 스타트업과의 텔코 LLM 바탕 기술 협업 내용도 소개됐다.

SK텔레콤은 AI 기반 6G 시뮬레이터와 오픈랜, AI DC 관련 주요 기술 및 UAM 기체 목업 등도 전시했다. 나아가 전시관을 방문한 관람객들이 가장 주목한 것은 '글로벌 AI 텔코 얼라이언스'를 통해 '글로벌 AI 컴퍼니'로 도약하는 과정을 담은 대형 키네틱 LED였다고 밝혔다.

사진=SKT
사진=SKT

한편 SK텔레콤은 MWC24 현장에서 도이치텔레콤, e&, 싱텔, 소프트뱅크 등 글로벌 통신사들과의 합작법인 설립을 발표했으며, 다양한 글로벌 AI 기업들과의 비즈니스 협업 성과도 공유했다.

SK텔레콤은 또한 MWC24 기간 동안 AI 기반의 디바이스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 스타트업 휴메인, AI 검색 엔진 기업 퍼플렉시티, 글로벌 서버 제조 업체 슈퍼마이크로와의 협력을 진행했다.

SK텔레콤 박규현 디지털Comm담당(부사장)은 “이번 MWC 전시를 통해 SK텔레콤의 ‘글로벌 AI 컴퍼니’ 방향성을 소개할 수 있었으며, 다수의 글로벌 기업 및 AI 테크 기업 경영진들도 당사 부스를 관람하며 SK텔레콤의 AI 기술력에 감탄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