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고객센터협의회가 에너지 취약계층 세대에 안전강화 가스호스를 설치하고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삼천리
삼천리 고객센터협의회가 에너지 취약계층 세대에 안전강화 가스호스를 설치하고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삼천리

삼천리 고객센터협의회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3개월간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안전을 강화한 가스호스와 퓨즈콕을 무상 설치 지원했다고 29일 밝혔다.

다방면에서 도시가스 관련 업무를 수행하며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쌓아온 삼천리 고객센터협의회는 국내 최대 도시가스 기업 삼천리가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경기도와 인천광역시 일대에서 에너지 취약계층 900여 세대를 발굴하고 약 5000만원 규모의 안전강화 가스호스와 퓨즈콕 설치를 지원함으로써 더욱 안전한 도시가스 사용환경을 조성하는 데 이바지했다.

삼천리 고객센터협의회는 지난 2021년부터 모든 회원사가 에너지 취약계층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어려운 형편으로 인해 장기 사용한 노후 가스설비를 교체하지 못하는 소외계층 세대를 위하여 새로운 가스설비 설치를 지원함으로써 안전사고 위험성은 줄이고 에너지 복지는 향상시키는 데 노력하고 있다.

이효선 삼천리 고객센터협의회 회장은 “힘든 시기일수록 더욱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취약계층을 도우며 온정을 나누는 데 모든 회원사가 하나로 뜻을 모았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과 상생을 실천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다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