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대상그룹
출처=대상그룹

대상그룹은 ‘제32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3관왕을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한국광고주협회와 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며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광고상이다. 1993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2회차를 맞았다. 

올해는 창의성·유익성·지속가능성 등의 평가기준과 3단계 심사를 거쳐 ▲TV ▲디지털 ▲인쇄 ▲OOH영상 ▲오디오 등 총 5개 부문에서 41편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대상그룹은 이 중 ▲디지털 ▲OOH영상 ▲오디오 등 총 3개 부문에서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디지털 부문 수상작으로는 대상 종가의 ‘상상해봐, 김치의 새로운 시대를’ 영상이 선정됐다. 

OOH영상 부문에서는 대상그룹 ‘존중 캠페인’ 일환으로 멸종위기 동물들을 향한 존중의 메시지를 담은 대상홀딩스의 ‘사라져가는 동물들을 존중의 대상으로’가 수상했다.

오디오 부문의 경우 대상홀딩스의 ’더 많은 것들을 존중의 대상으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그룹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광고상에서 3개 부문을 수상해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참신하고 진정성 있는 광고 캠페인을 통해 대상그룹만의 차별화된 기업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