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외경. 사진=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외경. 사진=신세계사이먼

봄을 맞아 파주에 위치한 롯데아울렛과 신세계아울렛이 리뉴얼 오픈한다.

26일 아울렛업계에 따르면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13주년을 맞아 MZ를 겨냥해 전면 리뉴얼해 선보인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도 오는 29일 약 2000㎡(600평) 규모의 키즈관을 대대적으로 리뉴얼 오픈한다.

먼저 신세계사이먼은 녹지를 늘렸다. 아울렛 중앙에 위치한 분수 광장 인근은 휴식과 힐링 공간을 대폭 확대한 ‘센트럴 스퀘어’로 탈바꿈 했다. 축구장 절반 크기인 약 3637㎡(1100평)의 면적을 리뉴얼해 선보인다. 사람들과 어울린다는 의미를 가진 ‘밍글링(Mingling) 가든’ 조성, 뉴욕 맨하탄 타임스퀘어 앞의 계단을 모티브로 조성한 ‘스탠드형 계단’ 등이 핫플레이스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브랜드도 대폭 리뉴얼 했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컨템포러리, 키즈, F&B, 스포츠 장르에서 51개 브랜드를 대대적으로 리뉴얼해 MD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오는 29일에는 MZ세대를 겨냥하는 ‘영컨템포러리 스트리트’가 400평 규모로 조성된다. 루에브르, 세터, 레이브, 헌터, 닥터마틴 등 11개 브랜드가 신규 입점한다. 이 밖에도 하고하우스가 전개하는 브랜드 마뗑킴, 보카바카, 드파운드도 만나볼 수 있다. 디자이너 브랜드 편집숍 ‘옵스큐라’, 여행 콘셉트의 로우로우 편집숍 ‘월드와이드파주’도 문을 연다.

파주점 MLB키즈 매장 전경. 사진=롯데아울렛
파주점 MLB키즈 매장 전경. 사진=롯데아울렛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도 13주년을 맞아 키즈관을 리뉴얼 오픈한다. 온가족은 물론 지인까지 아이를 위해 물건을 구매하는 ‘텐 포켓(Ten Pocket)’ 현상에 따른 것이다. 실제 올해 2월 1~22일까지 롯데아울렛 전체 아동 카테고리의 매출 신장률은 전년대비 25% 증가했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은 텐포켓 수요를 잡기 위해 신규 콘셉트 매장 및 팝업스토어를 추가해 총 18개의 아동‧유아 브랜드를 한 자리에 모았다.

팩토리 아울렛은 2‧3년차 재고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약 450㎡(135평)의 매장 공간 중 약 85㎡(25평)을 놀이공간으로 구성해 쇼핑과 체험공간을 결합한 ‘뉴발란스 키즈 팩토리 플래그십 스토어’와 ‘MLB키즈 팩토리 스토어’가 파주점에 입점한다. 의류와 신발을 비롯해 가방, 모자 등 각종 용품에 이르기까지 그동안 다른 아울렛 매장에서는 만나보기 힘들었던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캐릭터 및 소품 코너도 마련했다. 특색있는 캐릭터를 활용한 생활용품으로 유명한 캐릭터 라이프스타일 숍 ‘버터(BUTTER)’와 키즈 전문 브랜드 ‘네파 키즈’의 협업 매장에서는 봄에 입기 좋은 다양한 컬러의 의류와 봄 나들이용 소품들을 선보인다. 또한 매장에서는 프랑스의 교육 완구 브랜드 ‘드제코(DJECO)’의 상품도 함께 판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