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링' 실버 제품 이미지. 출처=삼성전자
'갤럭시 링' 실버 제품 이미지. 출처=삼성전자

삼성전자의 첫 스마트 반지인 ‘갤럭시 링’ 실물이 마침내 공개됐다. 삼성전자는 관련 인력까지 확충하며 헬스케어 시장에 본격 진출하는 양상이다. 

삼성전자는 2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4’에서 갤럭시 링을 외부에 드러냈다. 

갤럭시 링은 연내 출시 예정이다. 수면 중에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고, 반지 안쪽 면이 손가락을 감싸 세밀한 건강 데이터 측정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부스에 블랙, 골드, 실버 등 3가지 색상과 9가지 사이즈의 갤럭시 링을 관람객들에게 선보였다. 

갤럭시 링 실물 디자인이 외부에 공개된 것은 삼성전자가 지난달 17일(현지 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에서 티저 영상을 보여준 지 한 달여 만이다.

당시 노태문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 사업부장(사장)은 이날 언팩 직후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링이라는 폼팩터(기기)는 디지털 헬스, 삼성 헬스의 완성을 위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올웨이즈 모니터링(항시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현지시간 26일 MWC24 삼성전자 갤럭시 전시부스에 진열된 '갤럭시 링' 골드 색상. 출처=삼성전자
현지시간 26일 MWC24 삼성전자 갤럭시 전시부스에 진열된 '갤럭시 링' 골드 색상. 출처=삼성전자

삼성전자는 헬스케어 시장을 미래 먹거리로 점찍고, 인력을 확충하는 등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는 모양새다. 

삼성전자는 최근 홈페이지를 통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고 공고했다. 눈에 띄는 점은 신사업 테스크포스(TF)에서 삼성 헬스 플랫폼 구축을 위해 ▲플랫폼·서비스 기획 ▲아키텍처 설계·개발 ▲사용자경험(UX) 설계 관련 경력사원을 뽑는다는 것이다. 

또 미국의 R&D 조직인 ‘삼성리서치 아메리카(SRA)’에서도 디지털 헬스팀 확장 기조를 세우고, 전문 인력을 늘리는 것으로 전해진다. 

업계에서는 갤럭시 링이 기존 갤럭시 워치 시리즈에 더해 삼성의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을 완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갤럭시 링은 아직 구체적인 출시 시기는 나오지 않았지만, IT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통상 7∼8월께 열리는 하반기 언팩을 통해 갤럭시 링을 시장에 내놓을 것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