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흥국생명
출처=흥국생명

흥국생명이 80세 이후를 대비할 수 있는 암보험을 내놨다.

흥국생명은 80세 이후 발병하는 암 보장에 초점을 맞춘 ‘흥국생명 다(多)사랑암보험(해약환급금미지급형V2)’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상품은 암 진단 및 소액암 담보를 기본형과 체증형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기본형이 신규 가입 고객용이라면 체증형은 80세 만기 상품을 보유한 기가입자용이다.

기본형은 나이에 관계없이 보장금액이 동일하다. 체증형은 80세 이후 암 발병 시 가입금액의 100%를 지급하고, 80세 이전에 발병할 경우에는 20%만 지급하는 대신 보험료가 기본형의 절반 수준으로 저렴하다.

수술∙약물치료∙방사선치료 등 대표적인 암 치료를 하나의 특약으로 통합한 것도 이 상품의 특징이다. 2000만원의 암주요치료비보장 특약에 가입하면, 연 1회 최대 5년, 1억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가족 2명 이상 가입 시 가족 모두 보험료를 2% 할인해 주는 혜택도 탑재했다.

보험 가입 직후 암 진단을 받았을 때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 면책기간은 업계 평균인 90일에서 60일로 줄였다. 또한 일반적으로 소액암으로 분류되는 유방암∙전립선암∙비침습방광암∙대장점막내암도 일반암과 같은 금액으로 보장한다.

권용철 흥국생명 상품개발팀장은 “여성의 평균수명이 90세를 넘어서고 있지만 50대 이상 암보험 가입자의 90%가 80세 이후에는 보장을 받지 못하는 상태”라며 “80세 체증형은 기존 암보험 상품의 보장 공백을 빈틈없이 메워줄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