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야나 풀빌라. 사진=발리 아야나 리조트
아야나 풀빌라. 사진=발리 아야나 리조트

하나투어가 허니문 전문가에 예비부부가 조언을 받을 수 있는 허니문 박람회를 개최한다.

26일 하나투어가 웨딩‧허니문 시즌을 맞이해 2024 봄/가을 허니문 트렌드를 분석하고, 전문가 초청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하나투어 허니문 예약 분석에 따르면 올해 웨딩 시즌인 봄(3~6월), 가을(9~11월) 허니문 인기 지역은 발리, 하와이, 몰디브, 푸켓, 코사무이 등 휴양지에 집중됐다. 특히 발리(42.1%)는 지난해에 이어 1위 허니문 여행지로 자리 잡았고, 하와이(19%), 몰디브(13.6%)가 뒤를 이었다.

최근 허니문을 앞둔 예비부부들은 고급 리조트와 호텔들이 모여 있는 휴양지에서 양질의 서비스를 누리고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형태를 선호한다. 외부 프로그램이 많은 날에는 가볍게 쉴 수 있는 준특급 숙소를 선택하고, 자유시간과 리조트 시설을 많이 즐길 수 있는 날에는 럭셔리한 리조트에서 숙박하는 경향이 확대됐다.

하나투어는 허니무너들의 니즈를 반영한 리조트 조합형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발리 허니문 6일(2+2)’는 자유일정이 포함된 상품이다. 아야나 오션뷰 클리프 풀빌라 2박을 포함해 마사지/스파를 4회 진행한다. 한국인이 많이 없고 색다른 느낌의 ‘코사무이 허니문 6일(2+2)’은 쉐라톤 호텔 2박과 실라바디 풀빌라 2박을 포함해 마사지, 로맨틱 디너 등으로 풍요로운 허니문을 즐길 수 있어 인기다.

내달 16일에는 100쌍의 커플을 대상으로 하나투어 본사에서 허니문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허니문 전문가와의 상담은 물론 몰디브, 발리, 유럽, 칸쿤, 모리셔스 등 인기 지역의 전문가를 초청해 질문 시간을 갖고 추가 특전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