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의 새 광고 모델로 발탁된 가수 임영웅. 출처=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의 새 광고 모델로 발탁된 가수 임영웅. 출처=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이 가수 임영웅을 그룹의 새로운 광고모델로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임영웅 발탁 이유를 “선행과 기부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따뜻한 행보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의 방향성과 일치했다”고 설명했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손님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하나은행의 ‘손님 First’ 가치는 그간 가수 임영웅이 팬을 향해 보여온 극진한 ‘팬 사랑’과 일맥상통한다”며 “1등 가수와 1등 은행이라는 타이틀로 각자의 분야에서 최고의 성과를 냈다는 점에서 하나금융과 광고모델 임영웅의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했다.

하나금융과 임영웅이 함께하는 첫 광고는 하나은행의 ‘자산관리의 영웅은 하나’다. 이달부터 TV·유튜브·디지털 채널 등을 통해 선보인다.

하나금융은 그룹 명동 사옥과 한남동 사옥 등 건물 외부에 설치하는 특대형 현수막과 영업점에 배포되는 임영웅 입간판 등 다양한 광고물도 곳곳에 배치하기로 했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기존 광고모델인 손흥민 선수의 건강하고 활기찬 이미지에 가수 임영웅의 선하고 따스한 이미지가 더해지며, 그룹에 대한 높은 브랜드 친밀도가 전 세대로 확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영웅은 “하나금융의 금융 서비스를 즐겨 이용하는 고객의 입장에서 광고 모델로 대중 앞에 서게 되니 남다른 감회가 느껴진다”며 “하나은행이 고객에게 신뢰를 선사하듯 저 또한 손님 여러분께 하나뿐인 내 편이 돼 위로와 따스함을 계속 전파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