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SNS 캡처
손흥민 SNS 캡처

한국 사회를 떠들썩하게 한 카타르 아시안컵 축구 대표팀의 이른바 ‘탁구게이트’ 논란이 비교적 빠르게 봉합됐다.

논란의 중심이었던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이 영국 런던으로 건너가 손흥민(토트넘)에게 직접 사과했고, 손흥민은 이강인의 사과를 받아들이며 포옹했다.

이강인은 2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사과문을 올렸다.

이강인은 "지난 아시안컵 대회에서 저의 짧은 생각과 경솔한 행동으로 인해 흥민이 형을 비롯한 팀 전체와 축구 팬 여러분께 큰 실망을 끼쳐드렸다"면서 고개를 숙였다.

이강인은 "흥민이 형을 직접 찾아가 진심으로 사과를 드리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긴 대화를 통해 팀의 주장으로서의 짊어진 무게를 이해하고 저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며 ”런던으로 찾아간 저를 흔쾌히 반겨주시고 응해주신 흥민이 형께 이 글을 통해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적었다.

이어 "흥민이 형이 주장으로서 형으로서 또한 팀 동료로서 단합을 위해 저에게 한 충고들을 귀담아듣지 않고 제 의견만 피력했다"면서 “그날 식사자리에서 절대로 해서는 안 될 행동을 했다. 깊이 뉘우치고 있다"고 했다.

손흥민도 자신의 SNS에 입장문을 올리고 "그 일 이후 강인이가 너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서 ”한 번만 너그러운 마음으로 용서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손흥민은 이번 논란이 격화한 점을 사과하고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이 이를 계기로 더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강인의 하극상 논란은 지난 7일 카타르 아시안컵 4강 탈락 이후 해외언론 보도로 불거졌다. 4강전 전날 저녁 식사를 마치고 탁구를 치려는 이강인과 4강전 대비를 위해 이를 제지하려던 주장 손흥민 사이에 물리적 충돌이 있었고, 그 와중에 손흥민이 손가락 부상을 당했다는 것이었다. 이후 이강인이 SNS에 사과문을 올렸지만 이강인을 향한 따가운 시선은 누그러들지 않은 채 파장이 확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