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티콘. 사진=이마트
이마티콘. 사진=이마트

이마트가 모바일 금액권 ‘이마티콘’ 서비스를 강화한다. 

이마트는 22일 이마트 앱에서 ‘선불충전형 이마티콘’을 새롭게 선보인다. 기존 잔액관리형, 전액사용형 이마티콘은 이마트 앱 외부 채널에서 그대로 운영한다. 

이마티콘은 이마트/트레이더스/노브랜드 직영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금액권이다. 지난 2018년 첫 발행 이후 매년 거래액이 늘고 있으며 이에 2023년 거래액은 판매 첫 해 대비 27배 이상 증가하는 등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마트 앱에서 판매하는 선불충전형 이마티콘은 구매와 사용이 편리하며 주기적인 가격 혜택을 통해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처럼 고객 편의성과 혜택이 강화됨에 따라 이마티콘 수요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선불충전형 이마티콘은 이마트 앱에서 금액권을 구매한 후 1만원 단위로 최대 50만원까지 자유롭게 충전이 가능하다. 1/3/5/10만원권으로 구분돼있는 기존 이마티콘과 비교해 편리해졌다. 

자동 충전 기능도 탑재했다. 월정액 또는 기준 잔액 이하일 경우 자동으로 충전된다. 

결제수단을 다양화해 결제 편의성도 높였다. 기존에는 이마트 앱에서 이마티콘 구입시 카드결제만 가능했지만 리뉴얼 후 간편결제, 계좌결제 등도 가능해졌다. 

이마티콘을 사용할 때에는 이마트 앱의 원터치 결제 기능 ‘이마트페이’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다른 결제수단과의 복합결제, 신세계포인트 적립, 할인쿠폰 사용 등이 이마트페이 바코드 스캔 한번으로 모두 가능하기 때문이다. 

선물용 이마티콘 디자인도 단일 이미지에서 70여가지로 확대해 주고받는 즐거움을 더했다. 생일, 기념일에 간편하게 모바일 쿠폰을 선물하는 트렌드를 반영했다. 

향후 이마트는 제휴사 포인트 전환 기능을 추가하는 등 이마티콘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하고 사용 편의를 제고할 계획이다. 

이마트는 선불충전형 이마티콘 출시를 기념해 22일부터 다양한 고객 혜택을 제공한다. 

내달 31일까지 이마트 앱에서 이마티콘 5만원 이상 구매/선물/충전시 해당 금액의 5%를, 계좌 결제시 해당 금액의 6%를 추가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 이후에도 다양한 가격 혜택을 주기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내달 6일까지는 '소문 내기' 이벤트를 열고 이마트앱 가입, 응원 댓글, 공유하기 등을 통해 이마티콘 최대 50만원을 증정한다. 

배광수 이마트 B2B 담당은 "모바일 선물하기, 온라인 쿠폰 시장 확대 흐름에 맞춰 고객 혜택과 편의성을 강화한 선불충전형 이마티콘을 선보인다"며 "점진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