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롯데컬처웍스
출처= 롯데컬처웍스

멀티플렉스 롯데시네마가 오는 3월 10일(현지시간) 열리는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을 기념하여 관객과 함께 하는 ‘2024 아카데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21일부터 27일까지는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한 두 작품이 상영된다.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남우조연상, 각색상을 수상한 <코다>와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포함 5관왕을 기록하며 국제적 신드롬을 일으킨 <기생충>이 상영된다. 

국내 미 개봉작을 먼저 만날 수 있는 프리미엄 섹션은 2월 19일부터 3월 10일까지 운영된다. 엠마스톤의 경이로운 열연과 유니크한 작품성으로 화제를 모은 <가여운 것들>, 토드 헤인즈 감독의 관객들을 사로잡는 매혹적인 드라마 <메이 디셈버>, 전 세계를 사로잡은 셀린송 감독의 데뷔작 <패스트 라이브즈>, 파블로 베르헤르 감독의 감성적인 장편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순차적으로 많은 팬들을 찾아간다. 

더불어 2월 28일부터 3월 10일까지는 올해 아카데미 후보작 <추락의 해부>, <바비>, <바튼 아카데미>, <플라워 킬링 문>,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엘리멘탈>,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오펜하이머> 등이 상영된다.

롯데시네마는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올해 아카데미 수상작을 미리 예측해 보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작품상, 감독상, 여우주연상, 남우주연상, 장편 애니메이션상 각 분야별 후보작들 중 오스카의 영광을 어느 작품이 거머쥐게 될지 관객들이 직접 투표한 후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이번 ‘2024 아카데미 기획전’을 기념하며 단독으로 제공하는 PET 포스터와 스페셜 아트카드, 무비씰 등 스페셜 굿즈를 준비하여 관객들에게 특별한 혜택과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2024 아카데미 기획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시네마 엑스콘팀 김세환 팀장은 “매년 진행되는 롯데시네마 ‘2024 아카데미 기획전’은 다양한 작품들과 이벤트로 많은 팬들의 성원속에서 진행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더 새롭고 다양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기획전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