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오씨엘  단지 조감도
시티오씨엘 단지 조감도

인천 용현학익 1블록 도시개발사업 ‘시티오씨엘’ 내 첫 입주 예정 단지인 ‘시티오씨엘 1단지’ 입주자 사전점검행사가 열린다.

HDC현대산업개발, 현대건설, 포스코이앤씨는 오는 16일(금)~18일(일) 3일 동안 시티오씨엘 1단지 입주자 사전점검행사를 진행한다.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며, 방문시 초대장(원본), 계약자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대리인 방문시) 등을 지참해야한다.

방문객은 현장에 마련된 접수처에서 세대점검표를 받아 매니저와 함께 세대점검 및 확인한 후 점검표를 반납하면 된다. 세대점검은 모바일을 통해 제출이 가능하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대 42층, 8개동, 전용면적 59~126㎡규모로 오는 3월 입주 예정이다. 지난 2021년 6월, 청약 당시 1순위 평균 경쟁률이 17대 1로 그해 미추홀구 상반기 청약성적 중에서도 인기가 높았다.

현재 개통 예정인 수인선 학익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이며, 제2경인고속도로 능해IC,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인천~김포간), 인천대로, 아암대로 등 차량을 통한 쉽게 오갈 수 있다.

또한 오픈스페이스에 조형물과 배경식재 등이 어우러지는 ‘시그니쳐갤러리’와 파티, 플리마켓, 공연 등을 개최할 ‘파티가든’도 조성된다. 여기에 사계절 놀이 활동 공간인 ‘워터플레이그라운드’, 애완견 놀이 활동 공간 ‘펫 플레이 그라운드’를 즐길 수 있는 ‘캠핑장’ 등이 단지 곳곳에 마련된다.

단지 중앙 지하에는 실내체육관, 암벽등반시설이 조성되고, 피트니스, 스크린골프연습장, 키즈카페, 락커룸 등 다양한 운동시설들로 채워지며, 작은도서관에는 남녀독서실, 그룹스터디, 독서토론실이 있는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또한 다양한 스마트 모드 기능이 연동된 IoT 시스템이 적용돼 스마트폰이나 음성인식 기기를 통해 알람,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을 단지 내∙외부에서 제어할 수 있다. 등록된 스마트폰 소지만으로 공동현관 통과, 엘리베이터 호출, 차량위치 확인 등을 할 수 있다.

단지 위임시공사인 현대건설 입주자 사전점검 관계자는 “사전예약을 통해 진행되는 입주자사전점검 행사에 약 5000여명 이상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방문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둘러볼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를 하는 것과 입주시 불편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