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101은 함께 성장하는 통합 배움 플랫폼으로서, 대표이사 공대선을 중심으로 업계의 탑티어 엔지니어링 매니저 9인과 함께 '글로벌 탑티어 개발자의 엔지니어링 매니저 리더십 가이드' 클래스를 발표한다.

이 클래스는 경력 20년 이상의 세계 유수 IT 기업 출신의 탑티어 엔지니어링 매니저들이 직군에 대한 정의와 역할, 필요성, 그리고 커리어 준비에 대한 내용을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클래스는 인재 관리와 테크니컬 리더십 이 두 가지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9가지 항목에 걸쳐 일반 관리, 채용, 평가, 경력 개발, 기술 개발, 소통, 생산성, 운영, 기술 전략 등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문가들이 직접 전달한다.

이 클래스에는 아마존, 구글 등 글로벌 IT 기업 출신인 클래스101 CTO 구현서, 스펙트라 CTO 김진태, KAIST 경영대학원 겸임교수 정채상, ㈜스트라드비젼 엔지니어링 디렉터 이동휘, Robintech CEO 김석현, 토스랩 CTO 서준호, 클래스101 프로덕트 엔지니어링 리드 조송민, 삼성SDS EVP 백동훈, 쿠팡 시니어 디렉터 김재형이 참여한다.

클래스101 구현서 CTO는 "IT 업계에서 엔지니어링 매니저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전문가의 경험과 이야기를 직접 듣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번 클래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쉽게 만나볼 수 없는 업계의 전문가들의 커리어 패스에 대해 이야기 들을 수 있는 자리인 만큼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