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전기 GT카 에메야. 사진=로터스자동차
순수 전기 GT카 에메야. 사진=로터스자동차

로터스자동차는 차세대 순수 전기 GT카 ‘에메야’가 영하 40도의 환경에서 저온 성능 검증을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에메야의 최종 내구성 테스트는 겨울 기간 동안 핀란드 이발로(Ivalo) 주변에서 진행됐다. 보다 정확한 검증을 위햐 로터스자동차 엔지니어들은 현지에서 대여한 자동차용 냉동기를 통해 영하 40도까지 에메야를 테스트했다고 설명했다.

에메야에 대한 시험은 지난 3년간 두 개 대륙에 위치한 15개 국가에서 이뤄졌다. 영국 시골 도로부터 독일 아우토반, 스위스 알프스산맥, 나아가 중국 내몽골과 같은 외진 지역까지 다양한 지역에서 일반도로 주행을 소화했다. 또한 ‘녹색지옥’이라고 부르는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와 이탈리아 나르도 링과 같은 전문 트랙에서도 주행 시험을 진행했다. 실제 시장에 인도하기 전 에메야는 중동, 미국 및 호주 등 국가 별 추가 시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기차 에메야는 엘레트라와 함께 로터스의 전동화를 이끌 모델로, 900마력대 주행성능을 갖춘 4도어 전기 세단이다. 에메야에는 북극권을 포함해 여러 환경을 헤쳐 나갈 수 있는 기능을 담았다. 로터스 어드밴스드 컨트롤 및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55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띄우는 스노우 모드 등 운전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로터스자동차 에메야 담당 이사 실비안 베르스트라에텐(Sylvian Verstraeten)은 “로터스자동차에서 진행하는 신차 테스트 절차는 혹독할 뿐 아니라 서스펜션부터 스티어링, 배터리, 나아가 타이어까지 포괄적으로 성능을 점검하는 단계들을 가지고 있다”며 “에메야는 궁극적인 순수전기 그랜드 투어러이자 운전자에게 언제 어디서든 최고의 운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된 차”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해 5월 로터스와 공식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며 로터스자동차코리아를 설립한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국내 유일의 로터스 공식 수입사로서 단독 유통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