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넥슨은 ▲3인칭 슈팅 전투에 RPG 플레이가 결합된 게임인 '퍼스트 디센던트' ▲모바일 MMORPG '마비노기 모바일' ▲'데이브 더 다이버'(DLC)를 출시 예정하고 있으며, '웨이크러너', '낙원: 라스트 파라다이스', '퍼스트 버서카: 카잔'를 테스트할 예정이다.

(1) 게임명: 퍼스트 디센던트(장르: 루트 슈터)

-게임 제작사/퍼블리셔: 넥슨게임즈/넥슨 

-출시일: 2024년 여름 

-게임 특징: 체계적인 성장시스템과 짜임새 있는 PvE 콘텐츠를 도입했으며, 언리얼 엔진5로 구현한 실사 같은 그래픽 비주얼과 매력적인 캐릭터가 강점이며 부드러운 모션과 역동적인 슈팅 액션을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채로운 콘솔 플랫폼(PS4, PS5, XBO, XSX, PC) 간의 크로스플레이 환경을 지원한다. 

퍼스트 디센던트. 사진=넥슨.
퍼스트 디센던트. 사진=넥슨.

(2) 게임명: 마비노기 모바일(장르: MMORPG)

-게임 제작사/퍼블리셔: 데브캣/넥슨.

-출시일: 2024년 

-게임 특징: 넥슨 대표 IP인 '마비노기' 가치를 계승해 특유의 감성을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로, 캠프파이어, 던전 탐험, 채집, 아르바이트 등 매력적인 콘텐츠와 기존 메인 스트림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새로운 스토리와 모험을 펼칠 예정이다. 

마비노기 모바일. 사진=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사진=넥슨.

[엔씨]

엔씨는 2023년 12월 국내에 출시한 '쓰론앤리버티'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뿐만 아니라 ▲난투형 대전 액션 장르 '배틀크러쉬' ▲수집형 RPG '프로젝트 BSS' ▲MMORTS '프로젝트G'를 출시할 계획이다. 

(3) 게임명: 쓰론앤리버티(장르: MMORPG)

-게임 제작사/퍼블리셔: 엔씨/아마존게임즈(글로벌 퍼블리셔)

-출시일: 2024년 상반기 

-게임 특징: 유기적으로 연결된 대규모 다중 온라인 세상이며, 성을 직접 공격하거나 캐릭터를 성 위로 올릴 수 있는 4종의 '공성 골렘', 날씨를 활용해 접근 가능한 '하수구 침입', 공중을 나는 거대한 고래 '기간트리테'에서의 활강 등이 TL 공성전의 특징이다. 

쓰론앤리버티. 사진=엔씨.
쓰론앤리버티. 사진=엔씨.

(4) 게임명: 배틀크러쉬(장르: 난투형 액션 장르)

-게임 제작사/퍼블리셔: 엔씨/엔씨

-출시일: 2024년 상반기 

-게임 특징: '캐쥬얼 배틀로얄'로, 시간이 지날수록 좁아지는 지형과 적들 사이에서 최후의 1인을 목표로 전투를 펼치는 난투형 대전 액션 게임이다. 스위치, 스팀,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고 크로스플레이도 가능하다. 

배틀크러쉬. 사진=엔씨.
배틀크러쉬. 사진=엔씨.

[넷마블]

넷마블은 ▲아스달연대기: 세개의 세력 ▲나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데미스리본 ▲RF 온라인 넥스트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다라곤: 디오버프라임 ▲레이븐2 ▲모두의마블2 등의 신작 출시를 줄줄이 준비하고 있다. 

(5) 게임명: 아스달연대기: 세개의 세력(MMORPG)

-게임 제작사/퍼블리셔: 넷마블과 스튜디오드래곤의 합작 

-출시일: 2024년 상반기(4월 10일 전후)

-게임 특징: tvN 인기 드라마였던 '아스달 연대기' IP를 활용한 작품으로, 원작 드라마를 계승한 시나리오와 날씨에 따른 의복 변화, 건설과 재료 채집, 요리 등 실제 아스달 세계의 경험으 제공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아스달 연대기: 세개의 세력. 사진=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개의 세력. 사진=넷마블.

(6) 게임명: 나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장르: 액션 RPG)

-게임 제작사/퍼블리셔: 넷마블네오/넷마블 

-출시일: 2024년 상반기 

-게임 특징: '나 혼자만 레벨업'은 전세계 누적 조회수 142억뷰를 기록한 글로벌 인기 웹툰을 활용한 신작 액션 RPG로, 주인공 성진우가 돼 성장하고 다양한 스킬과 무기로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만들어가는 재미를 담았다. 

나 혼자만 레벨업. 사진=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사진=넷마블.

[위메이드]

위메이드는 ▲모바일 야구 게임 '판타스틱4 베이스볼' ▲북유럽 신화를 재해석한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를 출시할 예정이다. 

(7) 게임명: 판타스틱4 베이스볼(장르: 모바일 야구 게임)

-게임 제작사/퍼블리셔: 라운드원스튜디오/위메이드

-출시일: 2024년 상반기(프로야구 정규시즌 목표)

-게임 특징: 고품질 실사형 그래픽, 직관적이고 간편한 플레이 방식, 현장감을 충실히 재현한 실제 구장 배경 등이 특징이며, 싱글 플레이, 시즌, 챌린지, 쇼다운, 홈런 더비, 친선 경기 등 다양한 모드를 지원한다. 

판타스틱4 베이스볼. 사진=위메이드.
판타스틱4 베이스볼. 사진=위메이드.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하드코어 MMORPG '롬' ▲중세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횡스크롤 방식의 액션 RPG인 '가디스오더'를 출시할 예정이며, 기존의 게임(오딘, 에버소울, 아키에이지 워, 프로젝트V)의 글로벌 진출을 통해 영토 확장을 하고자 한다. 

(8) 게임명: 롬(R.O.M)(장르: 전통 하드코어 MMORPG)

-게임 제작사/퍼블리셔: 레드랩게임즈/카카오게임즈와 공동 서비스 예정

-출시일: 2024년 상반기 

-게임 특징: 게임 초반부부터 다른 이용자와의 자유로운 전투가 가능하고 장비 획득과 성장의 재미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롬(R.O.M). 사진=카카오게임즈.
롬(R.O.M). 사진=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

크래프톤은 ▲모바일 던전크롤링 게임 '다크앤다커 모바일' ▲PC 온라인 신작 '인조이'를 출시할 예정이다.  

(9) 게임명: 인조이(장르: 인생 시뮬레이션 장르)

-게임 제작사/퍼블리셔: 크래프톤/크래프톤 

-출시일: 2024년 하반기 

-게임 특징: 언리얼 엔진 5로 구현한 실사풍의 그래픽과 다양한 콘텐츠가 특징이며,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인생 시뮬레이션 장르 게임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인조이. 사진=크래프톤.
인조이. 사진=크래프톤.

[컴투스]

컴투스는 ▲생존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AI 육성 어반 RPG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를 출시할 예정이다. 

(10) 게임명: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게임 제작사/퍼블리셔: 모히또게임즈/컴투스

-출시일: 2024년 상반기 

-게임 특징: AI 소녀 캐릭터가 게임의 핵심으로 실사 비율의 각양각색 미소녀 캐릭터를 수집 및 육성하는 재미와 수준 높은 원화, 화려한 애니메이션 컷 신 등이 강점이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사진=컴투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사진=컴투스.

이외에도 스마일게이트는 ▲실시간 세력간 대결을 즐길 수 있는 MMORPG인 '프로젝트 L' ▲로그라이크 전략 RPG 슈퍼크리에이티브 신작(게임명 미정)을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펄어비스의 경우, 출시가 지연되고 있는 오픈월드액션어드벤처 장르인 '붉은 사막'이 출시될지 여부가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