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  조감도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 조감도

서울 아파트 분양가격이 오르면서 자금 부담이 커진 수요자들이 서울과 인접한 인천 지역으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서울 도심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상대적으로 낮은 분양가에 내 집 마련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자료를 보면 지난해 11월 서울 민간아파트 3.3㎡당 평균 분양가는 3,414만원으로 3,400만원선을 돌파했다. 이는 전년 동월(2,983만원) 대비 약 14.45% 오른 가격으로 전용면적 84㎡(구 34평) 기준 새 아파트의 분양가가 11억원을 훌쩍 넘는 수준이다. 반면, 같은 시기 인천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서울의 절반 수준인 1,681만원이었다.

실제로 인천 지역으로 이동하는 탈서울 인구는 크게 증가했다. 통계청 자료를 보면 지난해(1월~11월) 서울에서 인천으로 이동한 순이동자 수는 1만1,997명으로 3년 전(‘20년) 1,466명 대비 8배 이상 늘었다.

이러한 가운데, 두산건설과 쌍용건설 컨소시엄이 공급하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은 인천지하철 1호선 작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단지로 서울 접근성이 수월하다. 이 노선을 통해 서울지하철 7호선 환승역인 부평구청역과 서울지하철 1호선 환승역인 부평역까지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는 지난 8일(월) 1순위 청약 접수에서 평균 3.91대 1, 최고 43.63대 1(전용면적 74㎡B타입)의 청약 성적을 기록했다. 지난해 인천 청약 시장이 전체적으로 위축된 상황에서 선방한 결과라는 평가다. 단지가 들어서는 계양구 일대는 재개발∙재건축, 도시개발 등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앞서 입주한 ‘계양1구역재개발(2,371가구)’ 등 정비사업을 비롯해 효성구역 도시개발사 이 완료되면 대규모 신흥 주거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단지 근거리에 다양한 쇼핑·편의시설이 위치하며, 행정기관이 가깝고, 의료기관 이용도 쉽다. 이외에도 단지 주변으로 다수의 공원과 등산로가 가까워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 밖에 단지 건폐율이 15% 미만으로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하고, 전 가구 남측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 및 일조권이 우수하다. 또한 전용면적 49㎡에 안방 드레스룸이 조성되는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췄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어린이놀이터, 작은도서관, 북카페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현장 인근인 인천광역시 계양구 작전동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