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금지된 애플워치. 사진출처=연합뉴스
수입 금지된 애플워치. 사진출처=연합뉴스

애플의 신형 애플워치 시리즈 9 및 울트라 2의 미국 수입이 다시 막혔다.

애플워치의 특허권 침해와 관련한 미 국제무역위원회(ITC)의 수입 금지 명령에 반발해 제기한 소송에서 애플이 패소해서다.

17일(현지시간) CNBC 등에 따르면 미 연방순회항소법원은 혈중 산소측정센서가 장착된 애플워치 판매가 18일부터 다시 금지될 것이라며 항소가 진행되는 동안 ITC의 수입 금지조치가 발효되는 것을 막는 명령을 해제했다.

이에 따라 해당 기종인 애플워치 시리즈 9과 울트라 2는 18일 오후 5시부터 수입할 수 없게 됐다.

앞서 ITC는 지난해 10월 애플이 의료기술 업체 마시모의 혈중 산소 측정 기술 특허를 침해했다고 판단해 해당 기술이 들어간 신형 애플워치의 미국 수입을 금지했다.

애플은 곧바로 항소했고, 항소심이 진행되는 동안 ITC의 수입 금지 명령을 중지해달라는 애플의 요청을 법원이 받아들이면서 애플워치 해당 기종은 판매를 재개할 수 있었는데 이날  ITC의 수입 금지 명령이 다시 발효된 것이다.

다만 애플은 새로운 버전의 애플워치로 미국 수입 재개를 모색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미국 세관국경보호국(CBP)으로부터 마시모의 특허 기술을 제거한 새로운 버전의 애플워치는 수입할 수 있다는 판단을 받아놓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