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지난해 임직원 참여형 나눔 프로젝트와 장애인식 개선 노력, 친환경 경영을 위한 조직문화 조성 등의 활동을 활발히 전개한 결과, 한국ESG기준원(KCGS) 주관 2023 ESG 평가 등급 상향을 비롯해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 사회공헌우수상, '2023 장애인먼저실천상' 우수실천상 수상 등의 유의미한 성과가 이어졌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사내 나눔 문화 강화를 위해 지난해 3월부터 임직원 참여형 나눔 프로젝트 '다가치 나눔파티'를 도입하고 분기별 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임직원들의 기부금에 회사가 기부금을 더해 함께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다가치 나눔파티'의 첫 기부처는 '경기도 피해장애아동 쉼터'다. 작년 4월 카카오게임즈 임직원들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학대피해 장애아동 지원을 위한 기부금 672만원을 전달하고 쉼터 아동들의 숙식 및 쉼터 생활 지원, 의료 및 심리치료 서비스 등을 지원했다. 

7월에는 큰 규모의 산불 피해를 입은 충남 지역 산립 회복을 위해 기부금 약 1000만원을 모아 전달했다. 임직원이 모은 성금에 회사의 기부금을 더해 마련한 금액으로, 충남 적십자사로 전달해 산불 피해 산림 복구를 위한 나무 심기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연휴에도 기부 행렬이 이어졌다. 추석에는 기부금 1100만원을 모아 성남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생필품, 식료품을 지원했으며, 연말에는 따뜻한 크리스마스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월드비전에 기부금 약 1000만원을 전달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임직원들의 기부 참여와 함께 사회 소외계층 인식 개선과 친환경 경영을 위한 행동에도 직접 나서고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지난해 4월 카카오게임즈는 사내 카페에서 근무 중인 장애인 표준사업장 '링키지랩' 소속의 발달 장애 직원들과 '다가치 크루카페' 원데이 클래스를 오픈했다. 임직원들은 '링키지랩' 직원들에게 카페 음료 제조법을 배우고, 음료 판매도 함께 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 릴레이 퀴즈 이벤트와 같은 프로그램도 함께 소화하며 기존의 인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활동을 실천했다. 

연말에는 경기도 소재 그룹홈 거주 아동들을 찾았다. 그룹홈은 보호를 필요로 하는 아동에게 가정과 같은 주거 여건을 제공하는 곳으로 임직원들은 아동들과 1대1로 짝을 지어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만들고 마술 공연을 관람하는 등 놀이를 통한 정서지원 활동을 했다.   

한편 작년 1월부터 친환경 실천을 위한 기부 캠페인 '다가치 그린데이' 나눔 행사도 시작했다. 임직원들은 사내에 설치된 기부함에 활용 가능한 의류, 도서, 문구 등을 넣어 기부에 동참했으며 모인 물품을 비영리 공익재단 '아름다운 가게'에 전달해 회사와 직원이 함께 실천할수 있는 친환경 활동을 펼쳤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활동들을 다각적으로 실행해 나가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ESG가 기업 경영의 뉴노멀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방면의 활동들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