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후포 오션 더캐슬 공동주택 투시도. 사진=대한토지신탁
울진 후포 오션 더캐슬 공동주택 투시도. 사진=대한토지신탁

대한토지신탁이 2월 울진군 후포면에서 ‘울진후포 오션더캐슬’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이 아파트는 최고 29층 높이의 울진군 최고층 아파트라는 상징성과 함께 울진군 후포면에 약 6년 만에 나오는 새 아파트다.

단지는 경상북도 울진군 후포면 금음리 일원에 지하 1층~지상 29층, 2개 동, 총 12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됐으며 29층에는 펜트하우스가 들어서는 등 전 가구에서 바다 조망이 가능한 오션뷰 프리미엄을 갖췄다.

또한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동해대로와 이어지는 삼율교차로가 인접해 동해대로 이용이 편리하고, 2024년 12월 개통 예정인 동해선 후포역도 가깝다. 도보거리에는 후포초, 후포중, 후포고가 위치해 안심통학권을 확보하고 있으며 삼율리 학원가 밀집지역도 가까워 아이들의 우수한 면학 분위기도 형성돼 있다.

이 밖에도 인근에는 하나로마트, 면사무소, 후포공설시장 등이 자리해 있으며 후포해수욕장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단지 주변으로는 앞선 동해선 개통 호재와 함께 후포마리나항만개발, 후포해양수산복합센터, 원자력수소 국가산업단지 유치가 진행되고 있어 이로 인한 수혜가 예상된다.

해안가에 조성되는 아파트인 만큼, 안전에 최우선한 특화설계를 도입할 예정이다. 주요 설계로는 풍동 시험과 내진능력 7에 저항할 수 있는 내진설계가 적용되며, 해일을 대비해 지상 주차장(1~4층)을 설치했다.

실거주 생활의 쾌적성을 높일 설계도 곳곳에 도입된다. 먼저 층간소음 저감 차음재를 적용해 소음 문제를 최소화했다. 또 강마루, 아일랜드식탁, 시스템가구 등 고급 인테리어와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도입했다.

가구당 1.3대의 주차대수를 확보했으며, 주차감지시스템, 주차관제시스템, 전기차 충전기(6개소) 등을 적용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거실과 안방의 발코니 확장을 모두 무상으로 제공해 수요자들의 쾌적성을 한층 높이는 동시에 가격 부담은 덜어냈다"며 "동해안의 해양레저 중심지로 거듭나고 있는 울진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상품에 심혈을 기울인 만큼 앞으로의 일정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