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스탠다드 서면점에 입장하기 위해 대기 중인 고객들의 모습. 사진=무신사
무신사 스탠다드 서면점에 입장하기 위해 대기 중인 고객들의 모습. 사진=무신사

부산에 들어선 무신사 스탠다드가 4일간 4억원의 매출을 나타냈다. 일간 1억원의 판매고를 올린 셈이다.

무신사의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가 지난해 12월 29일 오픈 이후 새해 첫날 1월 1일 연휴까지 4일간 무신사 스탠다드 서면을 방문한 고객수는 2만명 이상이라고 3일 밝혔다. 오픈 첫날에는 4시간 전부터 대기하는 진풍경이 연출되기도 했다.

동기간 무신사 스탠다드 서면점은 약 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무신사 스탠다드에 따르면 겨울 시즌 주력 아이템인 코트, 패딩, 다운, 니트를 중심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다. 아울러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꼽히는 슬랙스를 비롯해 데님, 블레이저 등의 기본 아이템을 찾는 고객도 많았다.

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연말 연휴 기간에 무신사 스탠다드 서면점을 방문해주신 부산 고객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서면점에 더 많은 고객이 방문할 수 있도록 부산 고객의 취향과 니즈를 반영한 상품 구성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더욱 활발히 전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무신사 스탠다드 서면점은 부산의 만남의 광장이라고 불리는 쥬디스태화 건물 1층부터 3층에 위치해있다. 1층에는 남성·여성 시즌 제품, 2층에는 남성 에센셜 아이템, 3층에는 여성 패션과 잡화 등 1000개 이상의 SKU(상품종류수)를 운영하고 있다.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라이브 피팅룸, 픽업 데스크와 픽업 라커 등의 서비스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