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포커스미디어코리아.
사진=포커스미디어코리아.

국내 1위 엘리베이터TV 운영사인 커뮤니케이션 컴퍼니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경기도 용인시 '동백역 경남아너스빌'에 제5회 포커스미디어 우수아파트상을 수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우수아파트상을 수상한 동백역 경남아너스빌은 관리비와 계약서 등을 투명하게 공개해 입주민에게 신뢰를 주고 시설 안전 관리에 노력한 점, 입주민과 활발하게 소통하며 아파트 생활을 다채롭게 한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웃 간 인사하기 캠페인', '태극기 달기 운동', '아파트 야시장', '작은 음악회', '사계절 사진 전시회' 등 입주민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입대의가 기획하면, 관리사무소가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짜임새 있게 추진하는 등 입주민·입대의·관리소가 더 나은 아파트 생활을 위해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모습이 돋보였다.

특히, 지난 8월에는 고령자가 대부분인 경비·미화원을 위해 휴게 공간을 지하에서 지상으로 옮겨 새로 조성했다. 입주자대표회의가 환기가 잘 되는 지상으로 휴게실을 이전하자고 전자투표 안건으로 올리자 대부분의 입주민이 참여해 압도적인 찬성률로 통과됐다. 

동백역 경남아너스빌은 지역사회에서 좋은 평판을 얻으면서 지난해 용인시로부터 '공동주택 모범·상생관리단지'로 선정되었으며, 올해는 행정안전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 우수상을 용인시 아파트 단지 중 최초로 수상한 바 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동백역 경남아너스빌에게 우수아파트상 기념 선물로 경비·미화원 휴게실 등 공용 공간에 깨끗한 공기를 공급하는 캐리어 공기청정기 2대와 입주민의 겨울철 피부 건강에 도움 주는 비플레인 폼클렌징을 592세대 전체에게 증정했다.

이준태 동백역 경남아너스빌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은 "살기 좋은 주거 환경을 만드는데 힘써 주신 입주민과 관리사무소 직원에게 감사하다"며 "매일 승강기를 탈 때마다 유익한 소식을 전해주는 엘리베이터TV처럼 입주민이 더 나은 아파트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병천 포커스미디어코리아 개발통합본부 지부장은 "모범적인 공동주택의 모습을 우리 사회에 보여주셔서 감사하다"며 "포커스미디어코리아도 엘리베이터TV로 아파트 공동체 간의 소통과 참여가 활발해지는 매개체 역할을 더욱 강화하여 입주민에게 사랑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커스미디어코리아의 '우수아파트상'에 수상했던 아파트로는 '폭우 속 의왕의 기적, 바도보라빌리지2단지', '수원의 양심, 매탄동남아파트', '칭찬의 힘, 더샵청주퍼스트파크', '열린 공동체, 종암SK아파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