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들이 18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2024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홈플러스
모델들이 18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2024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가 다가오는 민족 대명절 설날을 맞이해 이달 21일부터 다음 달 26일까지 ‘2024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전개하고 약 8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3고(고물가·고금리·고환율) 현상의 장기화로 금액대별 상품 구색과 할인 혜택을 면밀히 따져가며 구매하는 전략적 소비 패턴이 부각되고 있다. 특히 평소보다 큰 지출이 있는 명절이나 기념일 등에 높은 품질의 상품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이 ‘전략형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에 홈플러스는 농·축·수산물, 건강식품, 주류 등 다양한 선물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사전예약을 매년 명절마다 진행하며 고객들의 알뜰한 소비생활에 보탬이 되고 있다. 실제 올해 추석 선물세트 매출 중 사전 예약 비중은 67%를 차지하며 그 인기를 입증했다.

이번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상품 수는 지난 설 대비 약 20% 확대했으며 특히 전체 상품의 67%를 3만원대 이하 선물세트로 구성해 소비자 주머니 부담을 낮췄다.

대표적으로 ▲100% 국산 토종 원초를 사용한 ‘CJ 비비고 토종김 5호’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견과 3종 구성의 ‘알찬 견과 3종 세트’ ▲감칠맛과 풍미가 일품인 ‘정성 담은 표고 혼합세트’ ▲서해 갯벌에서 자란 김을 전통 재래방식으로 구운 ‘대천김 곱창 캔 김 4입세트’ 등이 있다.

또 ▲6년근 홍삼과 뉴질랜드 녹용을 담은 ‘종근당건강 홍삼 녹용 프리미엄 50ml’ ▲장내 유산균 생존율을 높인 ‘종근당건강 락토핏 생 유산균 코어더블세트’ ▲전통 식물성 소재를 더한 ‘정관장 홍삼원 50ml 30포’ 등 건강기능식품도 준비했다.

명절 선물에 빠져서는 안 될 육류 상품도 실속 있는 가격에 내놓는다. ▲두 가지 스타일의 소 불고기를 맛볼 수 있는 ‘전통양념 소불고기 냉동세트’ ▲마블이 우수한 미국산 꽃갈비를 엄선해 제작한 ‘미국산 LA식 꽃갈비 냉동세트’ ▲ 명절의 대표 상품인 갈비와 제수용 정육으로 구성된 ‘농협안심한우 정육갈비혼합 냉동세트’ ▲명절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갈비로 구성한 ‘농협안심한우 1등급 갈비 냉동세트’ 등이 해당된다.

산지에서만 느낄 수 있었던 신선함을 집에서도 경험할 수 있는 수산·과일 선물 세트로는 ▲‘실속 참굴비 나눔세트(1+1)’ ▲‘명품 제주갈치&고등어 세트’ ▲‘나주배 세트’ ▲‘농부의 자부심 GAP 사과세트’ ▲‘샤인머스캣·사과·배 혼합세트’ 등을 폭넓게 구매 가능하다.

‘홈술’, ‘혼술’을 즐기는 이들이 증가함에 따라 각종 주류 선물세트도 판매한다. ▲‘벤치마크 버번 위스키’ ▲‘몬테스 알파 까베르쇼비뇽&리제르바 말백’ ▲‘호세 쿠엘보 마가리타’ 등을 선보인다.

홈플러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선물세트로는 ▲아모레 려초의방 프리미엄 탈모증상완화 GIFT세트 ▲보리먹고자란돼지 BBQ 라인업 냉장세트) ▲경남제약 데일리케이 리포좀 비타민 기획세트 ▲지정농장 제주 흑돈 오마카세 냉장세트 ▲지정농장 제주 흑돈 특선 냉장세트등이 있다. 

다양한 트렌드를 겨냥한 이색 상품들도 준비했다. 점보 사이즈를 선호하는 고객 니즈에 맞춘 ▲‘프리미엄 제스프리 제주 골드키위 점보 세트’ ▲‘농협 왕사과 세트’와 ‘농협 왕배 세트’ ▲‘프리미엄 완도 왕전복 세트’ 등이 대표적이다.

2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 품목은 ▲BLACK LABEL 한우 토마호크 BBQ 스테이크 냉장세트 ▲No.9 1++등급 한우 오마카세 냉장세트 ▲명품 제주 갈치 세트 ▲로얄살루트 21년 리차드퀸 에디션 등 18여 종을 준비했다.

할인 혜택도 더욱 풍성하게 마련했다. 13대 행사 카드 결제 시 최대 50% 할인, 구매 금액대별 최대 600만원 상품권 또는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10대 행사 카드로 5만원 이상 구매 시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3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을 진행한다. 온라인에서는 10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 쿠폰을 추가 증정한다.

13대 카드는 마이홈플러스신한/홈플러스삼성/홈플러스스페셜신한/신한/삼성/국민/농협/우리/하나/롯데/BC/전북/광주, 10대 카드는 마이홈플러스신한/홈플러스삼성/홈플러스스페셜신한/신한/삼성/국민/우리/하나/비씨/전북이다.

조도연 홈플러스 브랜드본부장(상무)은 “고물가 시대에 효율성과 필요성에 집중해 전략적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들이 증가함에 따라 높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고객분들께 조금이나마 더 많은 혜택을 드리고자 오랜 기간 고민하고 준비한 행사인 만큼 현명한 소비를 통해 부담 없는 설을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