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8일 부산 기장군 장안읍에 있는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열린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에서 관람객들이 정관 소년소녀합창단의 캐럴 공연을 보고 있다.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연관 없음. 출처=연합뉴스
지난달 18일 부산 기장군 장안읍에 있는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열린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에서 관람객들이 정관 소년소녀합창단의 캐럴 공연을 보고 있다.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연관 없음. 출처=연합뉴스

연말은 지난 1년을 마무리하는 동시에 다가올 1년을 준비하는 시기다. 사람들은 여행, 홈파티 등을 즐기며 이 시기를 특별하게 보낸다. 곧 다가오는 연말, 추억과 혜택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카드사 행사를 모아 봤다.

◇“해외여행 갈 건데”…현지에서 적립받고 숙박비 아끼는 ‘꿀팁’

15일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에 따르면 ‘2023년 연말 계획은?’ 설문조사에 참여한 1013명 중 47.4%가 올 연말 ‘해외여행’을 떠날 계획이라고 대답했다. 그 다음으로는 모임 혹은 OTT를 보면서 집에서 시간을 보내겠다는 응답(26.9%)이 많았다. ‘호캉스’를 포함한 국내여행을 가겠다고 답한 사람의 비중은 11.4%였다.

출처=카드고릴라
출처=카드고릴라

해외여행을 떠날 예정이라면 하나카드의 ‘연말맞이 여행 이벤트’를 눈여겨볼 만하다. 오는 31일까지 열리는 이 행사는 미국 또는 일본으로 여행을 가는 이들에게 유용하다. 이벤트 대상 카드로 현지에서 결제하면 최대 15만원의 하나머니를 적립받을 수 있다. 이벤트 카드는 ▲하나 스카이패스 아멕스 플래티늄 카드 ▲CLUB Premier Travel 카드를 포함한 해외 특화 프리미엄 카드 9개다.

우선 미국 현지에서 이벤트 대상 카드로 150·300·500만원 이상 결제하면 5·10·15만 하나머니를 적립해 준다. 모은 하나머니는 현금으로 출금하거나 제휴사 포인트로 바꾸는 방법 등으로 쓸 수 있다. 일본 여행객은 일본 3대 편의점인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 로손에서의 하나머니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편의점에서 이벤트 카드를 사용하면 결제 금액의 100%를 하나머니로 적립해 준다. 적립 한도는 최대 4만5000하나머니다.

현대카드는 숙박 이벤트를 준비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참여 IHG 호텔 및 리조트에서 비자(VISA) 브랜드 현대카드로 결제 시 객실 요금의 20%를 즉시 할인해 준다. 포시즌스 호텔·리조트에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브랜드 현대카드로 결제하고 2박 연속 묵으면 100 USD의 호텔 크레딧을 제공한다. 또 마스터 브랜드의 현대카드로 반얀트리그룹 호텔 및 리조트를 이용하면 2인 무료 조식을 비롯해 2박 요금으로 3박을 투숙할 수 있다.

현대카드와 대한항공이 제휴해 만든 대한항공카드 이용 고객을 위한 항공권 구매 혜택도 마련했다. 직전 6개월간 대한항공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이 대한항공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20만원 이상 항공권을 구입하면 최대 5만원까지 5%를 청구 할인 해 준다. 대한항공카드로 30만원 이상을 쓰면 최대 10만원 캐시백도 받을 수 있다. 다만 결제 전에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응모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내에서 ‘호캉스’ 떠날까, 스키 탈까 고민된다면

국내에서 ‘호캉스’를 즐기고 싶다면 신한카드의 호캉스 프로모션을 이용해 볼 만하다. 신한카드는 프로모션 대상 호텔의 스위트 객실을 예약한 고객에게 숙박비를 최대 15% 할인해 준다. 이와 함께 객실 및 조식 패키지 최대 10% 할인, 숙박당 시그니처 웰컴 드링크 2잔 혜택도 제공한다. 다만 페어필드 브랜드 고객에게는 웰컴 드링크 대신 어메니티를 추가 제공한다.

신한카드의 호캉스 혜택은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 제주신화월드 메리어트 리조트를 포함한 총 23개 호텔에서 받을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고객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있는 예약 링크를 통해 오는 26일까지 프로모션 참여 호텔을 예약, 신한카드로 결제하고 올해 31일까지 투숙하면 된다. 신한카드 신용카드를 소지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법인·체크·선불·신한BC카드 제외).

하나카드는 활동적인 스포츠를 선호하는 고객을 위한 스키장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이 행사는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 강원도 비발디파크를 포함한 국내 7개 스키장에서 열린다. 이달부터 각 스키장의 폐장일까지 장비 렌탈·스키 강습 할인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곤지암리조트와 비발디파크에서는 리프트 및 장비 렌탈을 각각 최대 25%, 30% 할인받을 수 있고, 스키 강습 또한 할인된 금액으로 즐길 수 있다. 무주덕유산리조트에서도 스키스쿨 10% 할인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다. 모나 용평에서는 리프트 및 장비 렌탈 할인과 동시에 호텔 사우나·피트니스를 35% 할인해 주고, 하이원리조트는 스노우월드 20~30% 할인을 해 준다. 휘닉스파크와 웰리힐리파크에서는 리프트 및 장비 렌탈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홈파티’ 위한 장보기 혜택도 풍성

출처=셔터스톡
출처=셔터스톡

붐비는 바깥을 피해 집에서 연말을 보낼 계획인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행사도 준비돼 있다. 롯데카드는 홈파티족이 풍성한 식탁을 꾸릴 수 있도록 장보기 혜택을 마련했다. 오는 31일까지 롯데마트 맥스(MAXX), 롯데마트 VIC마켓에서 롯데마트 제휴카드(롯데마트&MAXX카드·로카 포 롯데마트 카드)로 행사상품을 결제하면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일부 롯데마트 매장에서는 최대 30%를 할인해 준다.

온라인 할인 혜택도 더했다. 롯데카드는 오는 20일까지 쿠팡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사전 예약한 고객에게 최대 15%를 즉시 할인해 준다. 18~26일까지 크리스마스 파티 음식 행사상품을 결제할 경우에는 최대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G마켓과 옥션에서는 28일부터 31일까지 연말연시 선물 행사상품 결제 시 7% 즉시 할인이 가능하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연말 여행객을 겨냥한 카드사, 여행사 이벤트와 항공권, 면세점, 해외 등 여행 준비부터 여행 시까지 혜택을 주는 카드를 함께 이용하면 더 알뜰하게 여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