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역 파비안 에듀  조감도  출처=천안 민간임대주택 창립위원회
천안역 파비안 에듀 조감도 출처=천안 민간임대주택 창립위원회

금리 인상, 물가 상승에 따른 인건비ㆍ자재값 상승 등 예측할 수 없는 많은 변수로 부동산 시장은 여전히 안갯속이다.

이 같은 상황에서는 보다 현명한 주거지 선택이 필요한데, 전문가들은 개발호재가 집중돼 있어 향후 입지적 가치가 크게 성장할 만한 가능성이 있는 곳을 선점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재개발, 재건축 등 개발에 따라 수요 유입이 이어지고 교통, 생활 등 자연스럽게 인프라가 확충됨에 따라 투자는 물론 실거주 시에도 유리하기 때문이다.

홍보관을 성황리에 오픈하고 발기인을 모집 중인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에 공급되는 ‘천안역 파비안 에듀’는 10년 장기민간임대아파트 이다.

천안역세권 도시재생사업이 내년 준공을 목표로 개발 중이며, 천안 원도심 도시재생사업 등 도시재생사업, GTX-C노선 연장(예정), 천안-청주공항복선전철(2029년 예정) 등 다수의 개발호재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구청 및 대형마트, 의료기관, 음식점, 문화시설 등이 인근에 자리해 행정ㆍ쇼핑ㆍ문화 등의 이용이 수월하다. 천안대로, 경부고속도로, 당진청주고속도로, 천안역 1호선 등 편리한 교통망까지 구축돼 있다.

단지 내 교육시설을 보유한 ‘학세권’ 단지로 미국 명문 교육기관인 MOPS(MOUNT OLIVE PREP SCHOLARS)가 가까이 있으며, 천안시 내 진학률 상위권인 다수의 초ㆍ중ㆍ고가 근거리에 위치 해 있다.

한편 단지는 지하 5층~지상 49층 규모의 단지형과 주상복합형으로 설계된 주상복합아파트로 공동주택과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84A 타입은 4베이, 3룸 형식의 판상형 구조에 드레스룸, 팬트리, 현관창고 등이 설계되어 있고, 84C 타입은 2베이ㆍ2룸 구조의 메인세대와 2베이ㆍ1.5룸형 구조의 분리세대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10년 장기민간임대아파트로 발기인이 납부한 보증금을 안전하게 보증받을 수 있으며, 주택도시기금에서 민간임대주택건설자금 대출을 지원 받아 공급된다. 성인이면 누구나 청약 가능하다.

홍보관을 오픈하고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