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퍼스트원 투시도   출처=포스코이앤씨
더샵 퍼스트원 투시도   출처=포스코이앤씨

올해 포스코이앤씨가 오랜시간 정체되었던 주공6단지의 빠른 사업추진과 소유주 개발이익 극대화를 위해 사업조건을 제안했다.

포스코의 안산 첫번째 단일브랜드 단지명으로 “더샵 퍼스트원(THE SHARP FirstONE)”를 제안했다. 안산지역 첫번째 주거 브랜드 단지 더샵을 적용하였다.

포스코이앤씨는 안산 주공6단지를 수주할 뿐 아니라 소유주에게 가장 큰 현안인 분담금 최소화를 실현하기 위해 안산 최초로 해외설계사와 협업하여 안산에 단지을 완성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를 통해 소유주들의 분양수익을 높이고, 포스코이앤씨의 높은 신용등급을 바탕으로 금융비용을 줄이는 등 지출을 최소화하는 안산시 최초의 사업참여조건을 통해 안산 주공6단지 소유주들에게 개발이익을 제안했다. 또한 단지의 상징인 듀얼 스카이커뮤니티와 파크뷰 스카이 브릿지, 3면 개방형 평면, 맞통풍 구조 등 상품 구성으로 주거 공간을 위한 모든 요소들을 제안했다.

안산 중앙주공 6단지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은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일대의 주공6단지아파트를 허물고 최고 36층, 9개동으로 탈바꿈하는 사업이다.

사업시행사인 한국토지신탁, 무궁화신탁 컨소시엄은 이번 달 23일 전체 소유주 회의에서 소유주투표로 시공사를 선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