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도일x도우도우’ 콜라보 전시 부스. 출처=에쓰오일
구도일x도우도우’ 콜라보 전시 부스. 출처=에쓰오일

에쓰오일(S-OIL)은 지난 2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2023 콘텐츠 IP 마켓’에서 ‘구도일x도우도우’ 콜라보 애니메이션을 공개했다.

에쓰오일은 지난 7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전략적 업무협력 MOU(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중소기업 유망 콘텐츠의 유통, 홍보 및 공동기획 등 콘텐츠 IP(지적재산권)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확대키로 했다.

동 협약에 따라 S-OIL 캐릭터인 ‘구도일’의 매칭 캐릭터 IP로 에이컴즈의 찹쌀 도넛 모티프 캐릭터인 ‘도우도우(Dow-Dow)’가 선정됐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약 3개월 간 콜라보 애니메이션 3편과 숏폼 영상을 제작했다.

이번에 공개한 콜라보 애니메이션은 ‘구도일’과 ‘도우도우’의 만남을 주제로 각 캐릭터의 독특한 개성을 살리고 몰입감을 높였으며, 특유의 유머 코드를 통해 재미를 더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또 에쓰오일은 이번 행사에서 성과를 인정받아 ESG경영 실천의 성공적인 사례로 발표를 진행했으며, 콜라보 전시 부스도 운영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중소기업 캐릭터 IP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국내외 유망한 콘텐츠 IP 발굴 및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구도일x도우도우’ 애니메이션은 에쓰오일 및 에이컴즈의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