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가 28일 리인벤트를 통해 세 가지의 새로운 서버리스(serverless) 혁신 기술을 발표했다.

아마존 오로라 리미트리스 데이터베이스(Amazon Aurora Limitless Database)는 단일 아마존 오로라 데이터베이스의 쓰기 한도를 넘어 자동으로 확장하는 기능이다. 또 아마존 엘라스티캐시 서버리스(Amazon ElastiCache Serverless)는 고객이 1분 이내에 고가용성 캐시를 생성하고, 인프라를 관리할 필요 없이 고객의 가장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수직 및 수평으로 즉각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진=AWS
사진=AWS

아마존 레드시프트 서버리스(Amazon Redshift Serverless) 기능도 눈길을 끈다. 인공지능(AI)을 사용해 워크로드를 예측하고 리소스를 자동 확장 및 최적화해 고객이 가격 대비 성능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와미 시바수브라마니안(Swami Sivasubramanian) AWS 데이터 및 AI 부문 부사장은 "새로운 서버리스 혁신은 이러한 기반을 바탕으로 고객이 초당 수백만 건의 트랜잭션으로 쉽게 확장하고, 용량을 신속하게 추가하며, 워크로드 패턴을 동적으로 조정해 성능과 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