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한경닷컴.
사진 = 한경닷컴.

부동산 시장에 대한 전망이 안갯속이다. 작년과 비슷한 분위기에 한 번 더 상승을 점치는 전문가가 있는가하면 이번 하락세를 심상치 않다며 집값이 떨어질 것으로 보는 전문가도 있다. 내 집 마련의 기회는 올까?

'한경무크 2024 부동산 전망'에서는 시장 전망은 물론 내 집 마련, 투자, 절세, 노후 전략까지 한 번에 담았다. 부동산 시장에 관심 있는 투자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들로 압축했다는 설명이다. 

'한경무크 2024 부동산 전망'은 크게 6개 부분으로 부동산 시장을 파헤친다.

첫 번째 섹션은 부동산에 관심 있는 독자라면 가장 관심 있는 내년 시장에 대해 전문가들의 의견을 담았다. 시장에서 내로라하는 전문가 50명에게 내년 시장, 분양, 도시정비사업 등 부동산 모든 분야의 설문을 받았다. 전문가들 눈에 보이는 내년 시장을 한눈에 볼 수 있게 구성했다.

두 번째 섹션은 부동산 고수들이 내년 시장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는지 녹여냈다. 올해 유일하게 시장 흐름을 맞춘 고준석 제이에듀투자자문 대표의 시장 전망을 비롯해 시장분석의 고수 채상욱 커넥티드그라운드 대표까지 의견을 나눴다. 시장에 큰 영향력을 미치는 인플루언서들의 주장도 함께 모았다. 방송인 표영호(굿마이크 대표)와 이종원 아포유 대표(유튜브 채널 'AforU' 운영), 신현강 부와 지식의 배움터 대표(유튜브 채널 부룡의 부지런TV 운영) 등이 다양한 시각을 담아 전달한다.

내 집 마련을 돕기 위한 방법도 들어있다.

세 번째 섹션에선 공공분양주택 '뉴홈' 활용법을 통해 이제 막 사회에 발을 들인 사회초년생과 신혼부부들의 고민을 덜어준다.

네 번째 세션에선 내년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 대한 전망을 담았다. 투자 '찐고수'들이 관심을 갖는다는 토지 투자를 비롯해 오피스텔, 상가 등까지 망라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등 광역교통망 신설에 따른 투자 등 내년 부동산 재테크를 대박으로 이끌 꿀팁이 들어있다.

다섯 번째 섹션에선 '아껴야 잘 산다'는 말처럼 부동산과 관련한 절세 방법을 담았다. -

마지막 섹션에선 부동산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는 금리 전망, 전세 사기가 이어지면서 관심이 높아진 전세 보증보험 비교법, 비아파트·분양가·부실 공사 등 최근 시장의 핫 키워들과 과련한 콘텐츠들도 알차게 담았다.

내년 시도별 아파트 입주 예정 물량과 GTX 계획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표로 정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