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웅진씽크빅
사진=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이 운영하는 글로벌 교육 플랫폼 ‘유데미(Udemy)’가 코딩 교육 프로젝트 ‘코딩 페스티벌’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개발자를 지망하는 취업준비생과 대학생, 청소년, 비개발직군 등 초심자 코딩 입문을 돕기 위해 마련된 온라인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조코딩, 코딩하는거니, 빵형의개발도상국 등 프로그래밍 관련 인플루언서 9인이 튜터로 나선다.

프로그램은 ‘라이브 토크’ 3회와 ‘실습 프로젝트’ 7회 등 총 10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라이브 토크에서는 인플루언서와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최신 IT 트렌드와 학습 로드맵, 개발자 취업 준비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실습 프로젝트에서는 각 세션에 배정된 튜터와 함께 게임, 앱(App), 웹(Web) 등을 제작할 수 있다.

수강권은 모든 프로그램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페스티벌 자유이용권’과 하나의 세션을 골라 수강할 수 있는 ‘원데이(1DAY) 티켓’ 중 선택할 수 있다. 페스티벌 자유이용권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10개 세션 녹화본을 무기한 시청할 수 있는 VOD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에어팟 맥스 등의 경품도 증정한다.

코딩 페스티벌은 오는 11월 30일부터 12월 21일까지 3주간 열린다. 이벤트 호스트와 참여자를 연결해주는 맞춤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를 통해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박민규 웅진씽크빅 유데미사업단장은 “게임, 챗봇 등을 단기간에 구현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참가자들이 취업 포트폴리오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프로그래밍 실무 경험 및 전문가들의 조언이 필요한 예비 개발자들에게 실용적인 솔루션”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