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드림플러스가 UX/UI 분야 교육 프로그램인 DX-멤버십 참여자를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출처=한화생명
한화생명 드림플러스가 UX/UI 분야 교육 프로그램인 DX-멤버십 참여자를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출처=한화생명

한화생명 드림플러스가 UX/UI 분야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국내외 전공생을 대상으로 ‘DX 멤버십’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멤버십은 드림플러스의 청년 인재 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국내외 UX/UI 분야 관련 전공 3·4학년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다.

이 프로그램은 단순 강연 형태가 아닌 연간 멤버십 형태로 운영한다. 참가자들은 12개월간 인텐시브 과정의 아카데미와 앰버서더 활동을 병행하게 된다. 수료 후 곧바로 실무 투입이 가능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프로그램의 목표다.

커리큘럼은 HCI(Human-Computer Interaction) 분야 집중 영역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팀별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프로젝트 결과물을 활용한 전시를 개최하게 된다.

과정에는 UX/UI 업계의 대기업, 스타트업 리더, 교수진 등 실무 전문가들이 특강, 멘토링을 통해 심도 있는 인사이트와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드림플러스 공간 및 네트워크와 연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진행 기간 동안 커뮤니티 라운지 ‘드림플러스 연남’과 국내 최대 공유 오피스 ‘드림플러스 강남’의 공용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오는 12월 말 시작될 프로그램의 참가자는 29일까지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드림플러스 공식 웹사이트에서 온라인 접수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한화생명 드림플러스는 “이번 UX/UI 프로그램을 비롯해 향후 글로벌 창업 생태계에 적합한 인재 양성 활동을 다양한 분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