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가 수능 당일 ‘수험생 특별 호송 지원’을 진행했다. 사진=SK쉴더스
SK쉴더스가 수능 당일 ‘수험생 특별 호송 지원’을 진행했다. 사진=SK쉴더스

SK쉴더스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당일 수험생의 신속하고 안전한 입실을 돕기 위해 '수험생 특별 호송 지원'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SK쉴더스의 '수험생 특별 호송 지원'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구성원의 자발적 참여하에 지난 2000년부터 매년 진행되는 재능기부 활동이다. 호송 경험이 풍부한 경호팀과 지역 교통상황을 잘 알고 있는 ADT캡스 출동대원 등 전문 인력이 주축이 되어 수능 당일 이른 오전 수험생의 시험장 이동을 지원하고 있다.

SK쉴더스는 오전 7시부터 시험장 입실 완료 시간인 오전 8시 10분까지 수험생 이동이 많은 시험장 인근 지하철역과 버스정류장 등 주요 거점에 경호팀과 출동대원을 호송 차량, 오토바이와 함께 배치했다. 응급 및 돌발상황에 대비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수험생들이 이동할 수 있도록 응급처치 전문가를 배치하는 등 안전관리도 강화했다. 

SK쉴더스는 교통 혼잡이나 긴급 상황으로 시험시간에 늦을 우려가 있거나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이 도움을 요청하면, 호송 차량과 오토바이를 이용해 제시간에 시험장에 도착할 수 있도록 돕는 지원 활동을 펼쳤다.

손정민 ADT캡스 출동대원은 “시험시간에 늦을 뻔했는데 태워 주신 덕분에 시험을 치를 수 있어 감사하다는 수험생의 말에 뿌듯함을 느꼈다”며 “고객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쌓았던 노하우와 경험을 활용해 수험생들을 도울 수 있었다는 생각에 만족한다”고 웃음지었다.

정영철 SK쉴더스 운영본부장은 "올해로 24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SK쉴더스의 수능 호송 지원이 이제는 수능 하면 떠오르는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이번 활동이 그간 시험 준비로 고생한 수험생에게 도움이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업(業)의 특성과 구성원의 직무 전문성을 살린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SK쉴더스는 종합 보안기업으로서 어린이, 청소년 등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다양한 재능기부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10년부터 SK쉴더스 전문경호팀은 매년 전국 어린이집과 학교를 찾아가 안전사고 예방 수칙을 교육하는 ‘안전스쿨 캠페인’ 이어오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 안전과 밀접한 기관이나 범죄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호신술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하며 ESG 경영 의지에 맞춰 안전한 사회 조성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제8회 대한민국 범죄예방 대상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