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 조감도. 출처=DL건설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 조감도. 출처=DL건설

DL건설은 인천 미추홀구 숭의동 일원(숭의3주택재개발 정비사업)에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6개동, 전용면적 39~84㎡, 공동주택 73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일반분양 물량은 449세대로 △59㎡A 213세대△59㎡B 27세대△74㎡A 111세대△74㎡B 73세대△84㎡ 25세대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교통과 학군, 편의시설, 병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춘 인천 원도심에 위치했다. 인근 500m내 경인전철 1호선 제물포역이 있고 서울행 급행전철 탑승이 가능하다. 수인분당선 숭의역과 인천종합버스터미널도 가깝다.

인근에 위치한 △경인로△인천대로△경인고속도로△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를 통한 광역권 이동도 쉽다.

교육환경도 양호하다. 인근에 용정초를 비롯해 △숭의초△도화초△인천남중 △선인중△선화여중△인화여중△선인고△인화여고△인천소방고△인천비즈니스고 △인천재능고 등이 있으며 인하대역 주변 학원가도 차량으로 약 8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도 갖췄다. 대형 쇼핑시설인 △이마트△이마트트레이더스 △홈플러스△롯데백화점△엘리웨이 인천 등을 비롯해 △인천보훈병원 △인하대병원 등이 차량으로 약 10분 이내 거리에 있다. 또 △제물포시장 △용현시장△인천지방합동청사△미추홀구청△인천지방법원△인천지방검찰청 등도 이용이 편리하다. 인근에 ‘송림골 꿈드림센터’가 올해 연말 문을 열 예정이다.

차량 10분 거리에 인천산업용품유통센터와 인천일반산업단지, 주안국가산업단지가 있으며 현대제철을 비롯해 HD현대인프라코어, 동국제강, 한국타이어 등이 인근에 위치해 직주 근접성도 우수하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자랑거리다. 단지 인근에 축구장 약 28개 크기인 33만 2694㎡ 면적의 수봉공원이 위치한다. 수봉공원은 △수봉산△인공폭포△산책로 △놀이기구△물놀이장△문화공원 등을 갖춘 공원으로 알려져 있다.

이 단지는 GTX-B 노선의 수혜도 예상된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총 82.7km의 GTX-B 노선은 ‘인천대입구~서울역~마석’을 잇는 노선으로 정거장 14곳 개통이 계획됐다. 오는 2024년 상반기 조기착공 예정으로 GTX-B 노선이 완공되면 인천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약 27분이면 가능하다.

'e편한세상' 브랜드에 걸맞은 설계도 눈에 뛴다. 일반분양은 59·74·84㎡로 1인 가구부터 3·4인 가구까지 거주에 적합한 평면을 제공한다. 전 세대 남향위주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고 4BAY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아울러 넓은 동간거리를 적용해 조경공간을 최대한 확보했다. 또 주차장을 100% 지하화후 인근 수봉공원과 연계된 자연공원형 단지로 조성한뒤 왕벚·팝나무길 등 산책로가 조성될 예정이다. 또 △중앙광장△어린이집△경로당 △어린이놀이터△라운지 카페△맘스스테이션△피트니스센터△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GX룸 등 커뮤니티 시설이 배치된다.

분양 관계자는 “이 단지는 원도심에 입주하는 만큼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단지 주변에 재건축·재개발 등 도시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진행중이어서 미래가치와 주거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인천 미추홀구 내 아파트 가운데 15년 이상된 노후 단지는 57.87%로 신규주택 공급에 대한 장점도 존재한다”고 말했다.

한편 견본주택은 인천 미추홀구 도화동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