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시그니아 반포 투시도   
인시그니아 반포 투시도   

직장 출퇴근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직주근접 주거단지가 개인 여가시간과 삶의 질, 워라밸 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수요자가 많아지면서 직장과 가까운 주거지를 선택하려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

서울시 사업체현황 통계자료에 따르면 지난 2021년 기준 서울 전체 사업종사자 577만 1,226명 중 강남 3구 (강남, 서초, 송파)에서 일하는 사람이 29.3%에 해당하는 169만 176명으로 집계됐다. 사업체 수는 강남 3구는 총 25만 6,496개로 서울 전체 비중에서 20%를 초과하고 있다.

서울시 인구가 1,000만 명 이하로 내려간 것 감안하면 시간이 갈수록 강남집중 현상이 더 심화되고 있고,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협력업체와 벤처까지 강남으로 몰리고 있는 셈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강남이 국내 부동산시장의 핵심지역" 이라며 “부동산 시장 혼조세가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직주근접 단지 등 실거주 선호도가 높은 단지의 강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가운데, 현대엔지니어링은 강남 3구 지역인 서초구 방배동에 조성하는 '인시그니아 반포'를 공급 중이다.

단지는 지하 5층 ~ 지상 20층, 2개동, 전용 59 ~ 144㎡ 등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최근 강남 지역에 공급된 단지 대다수가 1룸 구조의 소형 위주인 것과 달리 3 ~ 4인 가구도 거주할 수 있는 상품으로 공급되었다.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타입 위주로 구성되며, 3룸 구조가 적용돼 공간 활용도가 우수하다. 2.6m의 천장고 설계와 오픈 주방형 구조 등을 통해 채광과 퉁풍 효율을 높였다.

또한 서울 지하철 9호선 구반포역이 근거리에 위치하며, 지하철 이용시 강남 업무지구 및 서울 전역을 손쉽게 오갈 수 있다. 서울고속버스터미널 ∙ 반포IC 등을 통해 전국 주요 도시로의 이동이 수월하며, 공공기관이 집적돼 있는 서초동 법조타운이 가까이 있어 수요가 풍부하다는 평가다.

‘강남 8학군’ 교육환경을 갖추어 다수의 초∙중∙고가 단지 근거리에 있으며, 학원가도 반경 약 2km 내 자리하고 있어 학령기 자녀를 둔 수요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화에스테이트의 주거관리서비스가 도입되어 ‘스마트 홈 서비스’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등을 통해 시간과 장소의 영향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입주민에게 홈케어서비스 • 컨시어지 서비스 • 하우스클리닝 • 프리미엄세차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단지는 골프연습장 ∙ 피트니스 ∙ 세탁실 ∙ 프라이빗 스튜디오 등 커뮤니티가 들어서며, 100% 자주식 주차공간이 마련된다. 수요자들의 주거 선호도가 높은 반포생활권에 들어서는 만큼 문화 및 쇼핑시설과 대형 의료시설, 다수의 공원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갤러리는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에 마련되어 있으며, 입주는 2025년 8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