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과 라인건설이 중앙공원 2지구에 공급한 ‘위파크 더 센트럴’이 광주 분양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단지는 광주광역시 서구 풍암동에 지하2층~지상29층, 7개 동, 전용 84~104㎡로 조성된다.

위파크 더 센트럴 조감도   출처=호반건설
위파크 더 센트럴 조감도   출처=호반건설

단지는 호반건설과 라인건설이 마륵공원에 이어 광주에서 두 번째로 공급하는 민간공원 특례사업 아파트다. 전체 사업부지 중 대부분을 광주시민을 위한 도시공원으로 조성하고, 일부 공동주택이 조성돼 공원조망권 아파트다.

단지가 들어서는 중앙공원 2지구는 재생의 숲, 물의 정원 등 다양한 테마정원으로 꾸며지며, 중앙공원의 녹지와 단지내 산책로가 연계된다. 풍암호수공원, 금당산 등도 가까이 있다.

단지는 광주 지하철 2호선 원광대병원역(예정)과 월드컵경기장역(예정)이 계획되어 있고, 금화로, 희재로, 월드컵4강로, 제2순환도로 등의 이용도 편리하다. 광주 상무지구와 인접해 있어 기존의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대형마트, 대형병원, 광주월드컵경기장 등이 있고, 초·중·고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한 공원과 연계된 단지 설계로 채광, 통풍, 개방감 등이 우수하다.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주부의 가사 동선을 배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했고, 드레스룸, 다목적실,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타입별 상이)

커뮤니티시설에는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키즈&맘스클럽, 실내탁구장 등이 마련되어 있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승·하차할 수 있는 통학버스 정류장이 배치되며, 단지 내 어린이집도 들어설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쌍촌동에 있으며, 입주예정일은 2026년 8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