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홈플러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가 26일부터 문화센터 겨울학기 회원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문화센터 겨울학기는 아빠참여 프로그램이 늘어난 것이 특징이다.

이는 최근 흐름을 반영한 것이다. 실제 올해 가을학기 기준 홈플러스 문화센터 내 아빠 참여 강좌 회원 비중은 올해 봄학기 대비 18%, 여름학기 대비 15% 증가했다. 최근 1년간 ‘아빠 참여형’ 강좌에 대한 고객 관심도 상승을 나타낸다.

홈플러스는 ‘슈퍼 대디를 꿈꾸는 밀레니얼 아빠 필수 코스! 홈플 문센’을 메인 테마로 아빠와 함께하는 강좌를 확대 개설했다. 홈플러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색 특강으로 아빠와의 특별한 하루를 선사하는 가족 이벤트 ‘EDM 키즈 댄스파티’, 아빠와 아이가 2인 1팀이 되어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트니트니 플레이 대디/바디’ 프로그램 등도 개설했다. 체험을 강조한 ‘셋이 한 팀 뒤뚱뒤뚱 펭귄 운동회’, ‘아빠랑 함께 존슨즈 베이비 마사지’, ‘홈플러스 시그니처 과자로 만드는 크리스마스 과자집’ 등의 강좌도 마련됐다.

이외에 상품브랜드와 협업한 강좌도 선보인다. 위스키와 칵테일 열풍에 따라 홈플러스 ‘주주클럽’ 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FJ코리아 심플 믹스 칵테일 클래스’, ‘페르노리카 위스키/보드카 칵테일 클래스’가 열린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시즌에 맞춰 각 나라별 와인을 시음 할 수 있는 ‘금양인터네셔널, 레뱅과 함께하는 와인클래스’ 등도 기획됐다.

문화센터 회원에게는 홈플러스 할인권이 지급된다. 신규 회원에게는 12월 7일까지 사용 가능한 1·2만원(일부 15개점 한함)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기존 회원에게는 다음 달 4일까지 10만원 이상 정규 강좌 수강 시 1만원 할인을 제공한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ONLY 강좌’는 수강료 30% 할인에 1만원 추가 할인도 적용받을 수 있다. 마이홈플러스 고객은 홈플 ONE 등급제에 따라 매월 1일 등급별 수강 할인이 가능하다.

이원경 홈플러스 문화센터 팀장은 “가정 중심적 아빠들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아빠 참여 강좌를 확대 개설하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수요와 트렌드를 반영해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만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콘텐츠 개발에 주력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