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S25
사진=GS25

편의점이 ‘노파이어’를 넘어 ‘렌지업’ 단계까지 없앤 신개념 간편식을 선보였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차별화 먹거리로 △와사비크랩마요주먹밥 △와사비크랩마요김밥 등 김초밥 2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GS25가 선보인 김초밥 2종은 초대리(식초, 설탕 등을 배합한 소스)로 잘 버무린 국내산 쌀 밥에 게 맛살, 와사비마요 소스 등으로 완성한 와바시크랩맛살 샐러드를 토핑으로 활용한 상품이다.

입맛을 한층 끌어올리는 새콤달콤한 밥과 알싸하면서도 고소한 와바시크랩맛살 샐러드 조화를 잘 살려내기 위해 GS25는 100회 이상의 시제품을 만들어 테스트 하는 과정을 거쳐 김초밥 2종을 최종 완성했다.   

김초밥 2종은 밥에 초대리를 버무리는 제조 공정이 적용 돼 전자레인지 등으로 데우지 않아도 최적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상품 특징을 패키지에도 잘 표현했다. 최적의 ‘렌지업’ 시간이 안내돼 있는 일반 간편식 패키지와 달리 김초밥 2종의 패키지에는 ‘렌지업 없이 즐기세요’ 라는 이색 안내 문구가 적용됐다.

GS25는 기존에 편의점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었던 새로운 풍미를 기획해 다양화된 소비자의 미식 문화를 선도하고자 초대리를 활용한 이번 김초밥 2종을 선보이게 됐다.

김반달 GS25 데일리푸드 연구원은 “이번에 선보인 김초밥을 시작으로 새로운 풍미, 취식의 편리함을 강화한 먹거리를 지속 선보일 방침이다”며 “세분화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편의점 미식 문화를 선도해 나갈 수 있는 차별화 상품 개발에 지속 주력할 방침”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