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가 ‘헬로우 빼빼로월드’ 팝업스토어를 연다. 출처=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가 ‘헬로우 빼빼로월드’ 팝업스토어를 연다. 출처=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지난 16일 경기도 의왕시 소재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에서 빼빼로 팝업스토어 ‘헬로우 빼빼로월드’를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헬로우 빼빼로월드는 이달 29일까지 열린다. 팝업에서는 빼빼로 브랜드 공식 앰버서더인 뉴진스와 빼빼로 캐릭터 ‘빼빼로프렌즈’를 활용한 전시물과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는 방문객 이동 동선을 고려해 실외에서 운영되는 브랜드존과 실내에서 진행되는 굿즈존으로 운영된다.

브랜드존은 포토존과 안내 데스크로 운영된다. 잔디광장에 설치된 포토존에는 빼빼로프렌즈를 형상화한 다양한 모양의 대·소형 조형물이 설치돼 기념촬영을 할 수 있다. 또 방문객 편의를 위해 마련된 안내 데스크에서는 안내 리플렛과 함께 행사장 관련 설명을 자세히 들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굿즈존은 뉴진스와 빼빼로프렌즈를 앞세워 공간을 구성했다. 굿즈존에서는 뉴진스가 온팩된 ‘뉴진스X빼빼로 스페셜 에디션’과 빼빼로를 활용한 키링, 머리핀, 티셔스, 에코백, 엽서, 스티커 등의 굿즈를 구경하고 구입할 수 있다. 뉴진스 이미지를 활용한 별도의 모델존도 마련됐으며 거울 포토존을 활용한 기념 촬영도 할 수 있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팝업 개장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 마케팅을 전개한다. 브랜드존에서는 SNS 방문 인증샷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개인 SNS에 특정 해시태그와 빼빼로프렌즈 조형물을 배경으로 촬영한 인증샷을 등록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안내 데스크에서 이벤트 참여 확인 후 풍선을 받을 수 있다. 

굿즈존에서는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방문객을 대상으로 빼빼로 관련 굿즈를 받을 수 있는 ‘꽝 없는 빼빼로 럭키드로우’ 이벤트가 열린다. 이밖에 나만의 사진을 담아 빼빼로 라벨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DIY공방, 뉴진스X빼빼로 스페셜 굿즈 증정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