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글로벌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갈무리. 출처=한미글로벌
한미글로벌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갈무리. 출처=한미글로벌

국내 1위 PM(건설사업관리) 전문기업 한미글로벌이 ‘제13회 대한민국 SNS 대상 2023’에서 건설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한미글로벌은 SNS를 통해 건축을 주제로 이색 건축물을 비롯해 건축 여행지, 세계적인 건축가 소개 등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하면서 소통을 확대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건축·도시·공간·문화 등을 주요 키워드로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대중과 접점을 확대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다.

공식 블로그는 건설기술에 대한 호기심을 풀어주는 ‘건설 WHY’를 비롯해 ‘건축이야기’, ‘유럽문화 즐기기’, ‘미국 부동산 경향’ 시리즈 등이 꾸준한 인기를 얻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최근 트렌드인 양극화와 N극화 현상을 반영하면서 초고층 빌딩과 왕실 궁전 등 건축정보를 제공하는 ’BUILD &’을 포함해 앞서간 건축가와 철학을 소개하는 ‘THE ARCHITECT’, 국내외 주요 건축 랜드마크를 소개하는 ‘TRAVEL @’, ‘CULTURE +’ 등의 시리즈가 돋보였다.

한미글로벌 담당자는 “당사의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구축하고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SNS는 중요한 소통창구”라며 “향후 흥미로운 건축이야기로 온라인 소통을 확대하는 한편 건축계의 대표 지식채널로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