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의 서재에서 연인을 만날 수 있다. 인기 드라마 ‘연인’ 파트 1의 내용을 중심으로 기획한 ‘<연인> 포토에세이: 파트 1’ 전자책을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고전소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를 모티브로 한 드라마 ‘연인’은 전쟁 속 고난 가운데서도 희망을 일궈낸 두 남녀의 애절한 사랑 이야기를 담았다. 병자호란이라는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철저한 고증과 탄탄한 서사로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연인’ 신드롬을 일으켰다. ‘연인’ 파트 1은 순간 최고 시청률 14.4%를 기록했고, ‘9월 네티즌 어워즈 드라마대상 부문’ 1위를 차지하며 인기리에 종영한 바 있다.

이번에 공개하는 전자책 ‘<연인> 포토에세이: 파트 1’은 드라마의 감동과 여운을 다시 한 번 만끽하고 싶어하는 ‘찐팬’들을 위해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사진=밀리의 서재
사진=밀리의 서재

더불어 밀리의 서재는 창작 플랫폼인 ‘밀리로드’를 드라마 팬들의 놀이터로 활용할 계획이다. 시청자들은 밀리로드에서 ‘연인’ 파트 2의 스토리를 변주하고, 결말을 상상하며 직접 글을 쓸 수 있다. 

밀리의 서재 김태형 출간사업본부장은 “최근 시청자들 사이에서 재미있게 본 드라마나 영화의 여운을 다시 한 번 즐기기 위한 활동들이 활발해 지고 있다”며 “밀리의 서재도 이런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맞춰 ‘<연인> 포토에세이: 파트 1’을 선보였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콘텐츠를 통해 영상에서는 미처 발견하지 못하거나 느낄 수 없었던 새로운 서사를 찾아 새로운 작품을 보는 것 같은 즐거움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