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가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을 공식 지원한다. 사진=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 벤츠가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을 공식 지원한다. 사진=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 벤츠가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공식 파트너로서 10월10일부터 11월19일까지 진행되는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 벤츠와 네번째 함께 하는 이번 월드 챔피언십은 우승 트로피 ‘서머너즈 컵’을 두고 겨루는 행사다. 지난 5월부터 T1을 공식 후원하는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는 이번 2023 월드 챔피언십 시즌에 국내 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브리타 제거 메르세데스 벤츠 승용 부문 마케팅·세일즈 총괄은 “메르세데스 벤츠는 파트너사인 라이엇 게임즈와 함께 전세계 (LOL) 팬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스포츠 관점에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 ‘페이커’ 이상혁 선수를 포함한 T1에 기대가 높다. 월드 챔피언십 우승 3회에 빛나는 T1은 고국에서 열리는 이번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자 타이틀을 얻는 것을 목표로, 2016년 이후 첫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우승을 노리고 있다.

T1의 주장인 페이커 이상혁 선수는 “한국 팬들 및 한국 전반의 e스포츠 문화는 그 어느 나라 보다도 열정적이다”며 “메르세데스 벤츠와 같은 글로벌 브랜드가 이러한 열정적인 e스포츠 커뮤니티에 참여한다는 것 또한 놀라운 일”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