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화순전남대병원
사진=화순전남대병원

가을 분위기를 녹여낸 수준 높은 클래식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연주회가 펼쳐진다.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제10회 이화치유음악회가 오는 10일 낮 12시30분 병원 지하 1층 여미홀에서 개최된다.

‘in Autumn’을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공연에서는 광주 신포니에타 연주자 이창훈(바이올린)과 이유신(트럼펫), 정치연(피아노)이 아름다운 협주를 선보인다.

광주 신포니에타는 지난 1989년 당시 광주시립교향악단 이창훈 악장의 주도로 창단됐다. 매년 정기연주회와 다수의 음악회를 개최하고 있다. 

광주 신포니에타는 첫 번째 연주로 이탈리아 안토니오 비발디(Antonio Vivaldi)가 작곡한 ‘트럼펫과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 Bb장조 첫 번째 악장 알레그로(Concerto for Trumpet and Violin in Bb major, RV.548, 1st Mov. Allegro)를 연주한다. 

이어 멕시코의 매누엘 폰세(Manuel Ponce)가 작곡한 로맨틱한 미니어처 작품 ‘에스트렐리타-작은별(Estrellita-My Little Star)’, 이탈리아의 유명한 바이올리니스트 및 작곡가 니콜로 파가니니(Niccolo Paganini)의 칸타빌레(Cantabile)를 바이올린과 피아노 연주로 들려준다.

연주회는 프랑스 작곡가이자 트럼펫 연주자인 장 바티스트 아르반(Jean Baptiste Arban)에 의해 편곡된 트럼펫 솔로 작품 ‘베니스의 카니발(Carnival of Venice)’과 신이치로 칸다 3번째 탱고(Shin-ichiro Kanda-Four Mai 3rd Tango)로 마무리된다.

이화 치유음악회는 매주 둘째 주 화요일마다 개최한다는 의미에서 ‘이화’다. 속뜻은 이토록 좋다는 ‘이’와 화순전남대병원의 ‘화’가 결합한 작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