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풀무원식품의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이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더 나아가 지구환경을 위한 지속가능성 가치 실천 독려에 앞장서고 있다.

풀무원은 지난해 8월 ‘지구식단’을 론칭한 이후 1년간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왔다.

올해 상반기 지속가능성 체험 팝업스토어 ‘지구식단 캠퍼스’를 비롯 유명 맛집과 식물성 지향 메뉴 협업 프로젝트 ‘지구식단 있는 집’ 등 특색 있는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 호응을 끌어내는 데 성공했다.

하반기에는 더욱 큰 규모의 굵직한 이벤트를 열어 연말까지 지구식단 브랜드 인지도와 친숙도를 대폭 늘려가고 있다.

9월에는 ‘지구식단 있는 집’을 지역구 단위로 확장한 ‘지구식단 스트리트’를 용산구 맛집 10곳과 협업 전개했다. 일상에서 식물성 식사를 시도해 보기 어렵게 느끼거나 망설였던 시민들에게 이색 식물성 지향 메뉴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지구식단 부스 샘플링 이벤트도 진행했다. 지난 9월 9일과 10일 양일간 아이파크몰 용산점을 찾은 시민 총 1300명을 대상으로 지구식단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지구식단의 메인 타깃층인 MZ세대를 비롯하여 가족 단위로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여 관심을 보였다.

영향력 있는 앰배서더를 통해서도 지구식단을 임팩트 있게 알려 나갈 계획이다. 한혜진 등 톱모델이 다수 속한 에스팀(ESteem) 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10월부터 ‘지구식단 프렌즈’를 신설 및 운영할 예정이다. 

MZ세대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는 한혜진, 이현이, 고소현, 한경현, 박제니, 요요 등의 트렌드 리더들을 ‘지구식단 프렌즈’로 선정하고 이들을 통해 지구식단의 브랜드 가치를 확산해 가겠다는 취지다.

풀무원식품 브랜드관리실 김효실 팀장은 “지난해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을 론칭한 이후 다양한 경로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면서 우리 브랜드의 이름을 알리는 것은 물론, 브랜드에 내재한 지속가능성 가치를 효과적으로 알리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 지구식단은 론칭 1년간 매출 430억 원을 달성하고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하면서 국내 지속가능식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풀무원은 2026년까지 지속가능식품을 식품 전체 매출의 65%까지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이중 지속가능식품의 핵심인 ‘지구식단’을 연 매출 1000억 규모의 브랜드로 키우는 등 지속가능식품을 리딩하는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