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제공
그라비티 제공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는 5일 PC 온라인 MMORPG(대규모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 환상 체험 총서 ‘무지개 끝 너머 대모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환상 체험 총서’는 가상 책읽기 콘텐츠로, 유저가 작중 등장인물이 돼 플레이할 수 있으며 실제 주인공이 된 듯한 경험을 느끼는 것이 가능하다. 또 메인 에피소드에서 공개하지 않은 특별 에피소드로 구성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번에 발표한 환상 체험 총서 시리즈 4차 첫 번째 작품 ‘무지개 끝 너머 대모험’은 소원을 이뤄주는 무지개 호수를 찾아 떠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베이스 레벨 100 이상부터 프론테라 동쪽 도서관에 위치한 환상 체험 총서 VR-북(Book)을 통해 체험할 수 있다.

작품을 완독하면 보상으로 경험치와 함께 환상총서 책갈피, 환상총서 완독 기념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환상총서 책갈피는 전용 버프, 순서 건너뛰기 등에 사용할 수 있으며 환상총서 완독 기념 카드는 도서관 기념품 판매대에서 주인공 버프 카드, 캐릭터 미니미 및 아이템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그라비티는 오는 11월 1일 점검 전까지 환상 체험 총서를 클리어하면 경험치를 50% 추가로 얻을 수 있는 ‘환상총서 클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무지개 끝 너머 대모험’, 환상 체험 총서 시리즈 최초 클리어 시 환상총서 소장품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