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콰이쇼우 광저우 포럼에서 ‘글로벌 마켓 우수 파트너상’을 수상한 레블코퍼레이션 김신혁 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레이블코퍼레이션 제공
2023 콰이쇼우 광저우 포럼에서 ‘글로벌 마켓 우수 파트너상’을 수상한 레블코퍼레이션 김신혁 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레이블코퍼레이션 제공

중국 왕홍, 중국 마케팅·라이브커머스 전문 기업 레이블코퍼레이션(대표이사 이성탄 최민석)은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중국 숏폼 커머스 플랫폼 콰이쇼우의 광군제 판매자 포럼 및 왕홍 제품 선정 컨퍼런스에서 ‘글로벌 마켓 우수 파트너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레이블코퍼레이션은 지난 2월부터 월 평균 4억 5000만 활성 사용자를 보유한 콰이쇼우 플랫폼 내 뷰티케어와 푸드 스토어 2개 부문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하며 역직구 스토어 가운데 매출액 기준 상위 2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레이블코퍼레이션의 ‘Lablcorporation 뷰티 해외 전용점’ 콰이쇼우 역직구 스토어는 한국의 기초-색조화장품, 미용기기 등 K뷰티 브랜드로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지난 3월 211억 판매 신화를 일으킨 쉬샨 내한방송을 시작으로 스다피아오량, 치우치우 등 중국 최상급 왕홍들과 내한 초청 라이브커머스 행사인 레이블코퍼레이션의 ‘브랜드 위크 인 코리아’를 통해 중국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상품성과 흥행성을 검증받은 인기제품들로 라인업을 완성했다.

레이블코퍼레이션은 지난 20일 중국 광저우 인티컨티넨탈 전시장에서 진행된 ‘콰이쇼우 2023 광군제 판매자 포럼 및 왕홍 제품 선정회’에 한국 회사로는 유일하게 초청받아 콰이쇼우 스토어에 입점된 K뷰티 및 건기식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는 중국 최상위 왕홍들과 콰이쇼우 플랫폼 내 뷰티케어, 의류, 식품, 가전, 가구, 육아용품 등 다양한 범주의 상위 약 400여 개 스토어가 참가했다.

이성탄 레이블코퍼레이션 대표는 “다양한 한국 중소 브랜드를 발굴하고 점포에 입점시키면서 왕홍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안정적인 중국 시장 진출 지원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