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일제약
사진=삼일제약

삼일제약은 세계 최대 규모의 ESG 평가 기관 에코바디스가 진행한 2023년도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실버’ 등급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2007년 설립된 에코바디스는 글로벌 공급업체의 환경 및 사회적 성과를 평가할 수 있도록 구현된 세계 최초의 지속 가능성 평가기관이다.

전세계 170여개국의 10만개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노동 및 인권 ▲윤리 ▲지속가능한 조달 등 4개 항목을 평가해 산출된 스코어에 따라 플래티넘(상위 1%), 골드(상위 5%), 실버(상위 25%), 브론즈(상위 50%) 등급을 부여하고 강점과 개선점을 제시한다.

최근 유럽연합은 ESG 일환으로 ‘유럽연합(EU) 공급망 실사법’을 공식화했으며 국내에서도 K-ESG가이드라인을 제정해 상장기업에 대한 단계적 공시의무를 부과하는 등 ESG는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삼일제약은 에코바디스의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환경’, ‘노동 및 인권’, ‘윤리’ 분야에서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점수를 받았다. 특히 지속가능한 조달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삼일제약 관계자는 “ESG경영 실천을 위해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공신력 있는 글로벌 평가기관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ESG 경영 실천을 통해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들에게 기업의 신뢰성을 제고함과 동시에 베트남 점안제CDMO(위탁개발생산)공장의 잠재적 고객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ESG 경영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