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맥도날드가 지난 20일(수) 주요 협력사와 함께 경남 양산 부산대병원 부지에 위치한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를 방문해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후원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한국맥도날드가 지난 20일 주요 협력사와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를 방문해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출처=한국맥도날드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20일 주요 협력사와 경상남도 양산 부산대병원 부지 소재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RMHC 하우스)’를 방문해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RMHC 하우스는 장기 통원 치료가 필요한 중증 환아와 그 가족들이 병원 부지 내에서 편안하게 머물 수 있는 공간이다. 국내에는 2019년 경남 양산 부산대학교병원에 1호 RMHC 하우스를 개관해 운영 중이다.

한국맥도날드는 후원사이자 파트너로 해피밀과 연말 한정 메뉴 ‘행운버거’ 판매 수익금 일부를 적립해 기부하고, RMHC 하우스 연례행사인 ‘울림 백일장’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한국맥도날드와 RMHC 하우스 봉사활동 및 물품 후원에 동참한 7개 협력사는 매일유업, 빔보큐에스알코리아, 에쓰푸드, 오뚜기, 코리아후드써비스, 한국코카콜라, 타이슨푸드코리아 등이다.

각 기업을 대표하는 임직원들이 양산에 직접 방문해 유리창을 닦고 옥상 텃밭을 가꾸는 등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또 이들은 봉사활동을 마치고 어린 환우들과 가족들을 위해 각 사 후원으로 마련한 마스크, 물티슈 등 생필품과 식료품을 후원 물품으로 전달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RMHC 하우스 봉사활동과 후원 물품 기부에 흔쾌히 동참해 준 협력사 관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한국맥도날드는 환아와 가족들이 머무르는 보금자리를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할 수 있는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