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상웰라이프
사진=대상웰라이프

대상웰라이프의 환자용 식품 국내판매 1위 브랜드 뉴케어가 소화∙흡수가 어려운 장질환자를 위한 균형영양식 ‘IBD’ 2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신제품 ‘IBD’ 2종은 만성∙염증성 장질환자의 균형 잡힌 영양 섭취에 도움을 주는 액상형 제품 ‘IBD 플러스’와 분말형 제품 ‘IBD 아미노’다. 

빠른 소화∙흡수를 위해 가수분해물 또는 아미노산 형태로 단백질을 구성했으며 염증 및 조직 손상으로 결핍되기 쉬운 비타민 및 미네랄과 MCT 오일(중쇄지방산)을 함유했다.

‘IBD 플러스’는 국내 최초 액상형 장질환자용 단백가수분해 영양조제식품으로 단백질의 100%를 가수분해유청단백(WPH)으로 채운 균형영양식이다. 

8.5g의 단백질을 유당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지방 함량의 70%를 MCT 오일로 구성해 잦은 설사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는 만성 장질환자도 편하게 마실 수 있다. 제품의 맛과 영양을 효과적으로 유지하는 DSI 멸균 설비를 적용했다.

‘IBD 아미노’는 3대 영양소와 26종의 비타민∙미네랄을 균형 있게 배합한 맞춤형 성분 영양식(Elemental Diet)으로 분말형 제품이다. 

환자용 식품 내 기타환자용 영양조제식품에 속하며 카테고리 중 국내 최초로 염증성 장질환자의 영양공급을 위해 설계했다. 유당과 글루텐은 빼고 크론병∙궤양성 대장염 환자들에게 결핍되기 쉬운 철분, 칼슘, 비타민D, 지용성 비타민을 담았다. 파인애플 농축액을 넣어 상큼한 맛을 더해 물에 타서 간편하게 마실 수 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장질환자용 단백가수분해 영양조제식품은 일부 분말 타입만 존재하는 등 제품이 많지 않아 환자들이 증상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기 어려웠다”며 “환자들이 빠른 일상을 되찾는데 뉴케어 IBD가 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