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자이 브리에르' 조감도. GS건설 제공
'철산자이 브리에르' 조감도. GS건설 제공

GS건설은 경기도 광명시 철산동 105번지 일대에서 철산주공10·11단지를 재건축하는 ‘철산자이 브리에르’를 10월 중 분양한다.

철산자이 브리에르는 지하2층~지상 최고 40층 14개 동 총 1490가구 규모로 이 중 전용면적 59㎡ 393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입주는 2026년 1월 예정이다.

이 단지는 서울과 맞닿은 입지를 자랑한다. 안양천을 사이에 두고 서울 구로구와 마주보고 있다. 안양천로, 서부간선도로, 남부순환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을 이용해 서울, 인천, 경기 등 주요 거점으로 접근이 용이하며, 버스 환승으로 지하철 7호선 철산역과 1호선 개봉역, 구일역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지하철 7호선 철산역은 산업단지가 밀집한 가산디지털단지역이 한 정거장 거리다.

반경 2km 내에는 코스트코, 아이파크몰, 마리오아울렛, 롯데팩토리아울렛, 현대아울렛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

교육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주변으로 광명북초, 광명북중, 광명북고 등의 학교가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철산역 인근 학원가와 목동 학원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동간 거리를 확보하고 채광 및 일조권 효율을 높였다. 대부분 타입이 맞통풍이 가능한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되며, 타워형 구조가 적용되는 타입에는 팬트리,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선보일 계획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859-9 번지에 마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