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
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최근 출시된 ACE 빅테크 TOP7 상장지수펀드(ETF) 관련 이벤트를 오는 10월 6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ACE 미국빅테크TOP7Plus레버리지(합성) ETF와 ACE 미국빅테크TOP7Plus인버스(합성) ETF이다. 두 ETF는 지난 12일 ACE 미국빅테크TOP7Plus ETF와 함께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됐으며, 독일 지수 사업자인 솔랙티브 AG(Solactive AG)가 산출·발표하는 'Solactive US Big Tech Top7 Plus Price Return Index' 원화환산 지수를 기초지수로 삼는다.

상품명에 기재된 ‘빅테크TOP7’에 해당하는 종목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 ▲아마존 ▲엔비디아 ▲테슬라 ▲메타 플랫폼스이다. 이들 종목은 미국 나스닥 거래소에 상장된 빅테크 시가총액 상위 기업으로, 일명 ‘매그니피센트 7(magnificent 7)'이라고 불린다.

이번 이벤트는 미국 빅테크 기업 주가의 방향성을 예측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는 투자자는 한국투자신탁운용 ACE ETF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뒤 익일 종가 기준 상대 수익률이 더 높을 종목을 선택하면 된다. 예를 들어 18일에 이벤트 참여 시, ACE 미국빅테크TOP7Plus레버리지(합성) ETF와 ACE 미국빅테크TOP7Plus인버스(합성) ETF 중 다음 날(19일) 주식시장에서 상대적으로 상승 마감할 상품을 선택 후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 가능 시간은 국내 증시 마감 시간(오후 3시 30분)부터 미국 증시 개장 전(오후 10시 30분)까지다.

이벤트는 1일 1회 참여가 가능하며, 이벤트 기간 내 중복 참여할 수 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이벤트 기간 내 가장 많이 예측에 성공한 1명에게 아이폰15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참석자 중 100명을 추첨해 메가박스 영화관람권 1매를 각각 제공된다. 당첨자 발표일은 10월 11일이며, ACE ETF 블로그를 통해 공지된다.

김찬영 한국투자신탁운용 디지털ETF마케팅본부장은 “ACE 미국빅테크TOP7Plus ETF 시리즈는 ‘매그니피센트 7’에 해당하는 종목을 포함해 미국 빅테크 시가총액 상위 10개 기업을 압축적으로 편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방향 상품 외에 레버리지와 인버스 ETF를 동시 상장해 투자자 선택지를 넓혔다”며 “이번 이벤트 또한 투자자들에게 미국 빅테크 투자와 관련한 다양한 선택지를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고 전했다.